볼보건설기계, 환경보호 연구 신청 접수
상태바
볼보건설기계, 환경보호 연구 신청 접수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6.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C 자금 지원 프로그램’ 31일까지 모집

‘CCC 자금 지원 프로그램’ 31일까지 모집

건설 산업 지속 가능성 활성화 노력 일환

세계적인 건설기계 업체인 볼보건설기계그룹이 환경보호 연구를 위한 자금 지원 프로젝트를 마련하고 참가 단체 모집에 나섰다.

볼보건설기계에서 주관하는 CCC(Construction Climate Challenge)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향후 2년에 걸쳐 약 5억70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대학․연구기관 및 기타 유관단체 등 연관된 모든 분야에서 참여 가능하다.

CCC 프로그램은 업계․학계 및 정치인과 대화해 건설 산업 가치사슬 전반에서 지속 가능성 활성화를 위해 볼보건설기계에서 주관해오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CCC 프로그램을 통해 기후 변화라는 큰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볼보건설기계는 업계 글로벌 리더로서 책임감을 갖고 연구원과 기업 및 유관 단체 협업을 지원한다. 또한 업계와 관련이 높은 분야 연구를 주도하며 건설업계와 지속 가능성 연구 간에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주요 연구 분야는 ‘자원 및 에너지 효율성(건축자재․장비․재활용)’ ‘가치사슬 기반 협업(조달기준․인증시스템)’ ‘순환 사업 모델(수명주기관리․책임있는소싱)’ ‘혁신 및 신규 기술(에너지저장․신소재)’이다.

참가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연구 배경 및 목적, 문제 분석, 예산과 일정을 포함한 프로젝트 세부 사항과 기대되는 결과 및 사회적 영향과 함께 프로젝트 구성원 역할이 드러나도록 작성된 이력서가 포함된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신청서는 10페이지 이내로 제한되며, 신청서는 3월 31일까지 이메일 (info@constructionclimatechallenge.com)을 통해 접수받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onstructionclimatechallenge.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품질․안전․환경을 그룹 핵심 가치로 삼고 있는 볼보건설기계는 환경 보호를 위한 실천 일환으로 장기간에 걸쳐 자사 제품과 시설에서 배출되는 유해물질을 감소시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