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존 도로 정비…어린이 안전길 만든다
상태바
스쿨존 도로 정비…어린이 안전길 만든다
  • 곽재옥 기자 jokwak@gyotongn.com
  • 승인 2016.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구, 초등학교·유치원 등 72곳서…15일까지

포트홀 및 균열·굴착구간 파손·맨홀상태 등 확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오는 15일까지 어린이보호구역 전체를 대상으로 도로 점검 및 정비를 통해 안전길 만들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해빙기를 맞아 스쿨존 주변 도로의 포트홀과 균열 등 위험요인을 점검하고 어린이 보행환경을 개선해 안전사고를 예방한다는 취지다.

이번 점검은 초등학교 23개소, 유치원 35개소, 어린이집 14개소 등 지역 내 어린이보호구역 총 72곳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현장 점검조가 직접 어린이보호구역을 찾아 ▲도로 위 포트홀, 균열, 침하, 동공 발생 여부 ▲건축공사로 인한 굴착구간 파손 및 복구상태 확인 ▲맨홀 및 주변의 파손상태 ▲어린이 보행시 안전사고 위험요인 존재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구는 점검 결과 도로의 포장파손이 경미한 경우는 도로보수원으로 하여금 신속하게 정비토록 하고, 많은 예산과 시간이 요구되는 사항은 정비계획을 수립해 보수․보강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아울러 동공여부가 불확실한 경우에는 서울시 품질시험소에 GPR(지하 투과 레이더)탐사를 의뢰해 정확한 확인을 거쳐 정비한다는 방침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어린이보호구역 전체 도로를 점검해 어린이 안전사고 발생을 사전에 원천 차단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많이 다니는 스쿨존이 ‘안전길’이 될 수 있도록 관리와 예방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