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칠서·함안 산업단지 무료통근버스 운행
상태바
함안군, 칠서·함안 산업단지 무료통근버스 운행
  • 조재흥 기자 hhhpt@gyotongn.com
  • 승인 2016.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함안군은 2016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선정돼 칠서·함안 일반산업단지 근로자들의 출·퇴근 개선을 위해 무료 통근버스<사진>를 운행 중에 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이번 무료 통근버스운행사업 선정으로 2016년부터 2018년까지 매년 사업수행 결과에 따라 국비지원을 받게 되며, 올해는 약 2억원의 국비지원이 확정됐다.

이에 따라 군은 칠서·함안 일반산업단지관리공단과 지난 1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 사업 상호협약을 체결하고, 3월부터 공단지역 통근 문제의 지속적 해결을 위한 무료 통근버스 임차지원 사업에 나섰다.

무료 통근버스는 창원역↔칠서·함안 산단 노선에 45인승 버스 총 4대 투입으로 출·퇴근 시간대에 운행돼 근로자들에게 출·퇴근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함안군은 산업단지관리공단을 통해 산업단지 입주업체들에 안내문·시간표 제공과 운행업체에 대해 서비스 교육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분기별 운영협의회를 개최하고 수요에 따라 노선을 변경하는 등 원활한 사업수행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무료 통근버스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교통이 불편해 산단으로 취업을 꺼려했던 구직자들이 취업의욕을 제고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하고 있다”면서 “산업단지 근로자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055-580-254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