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형 고속버스 추석부터 운행
상태바
고급형 고속버스 추석부터 운행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6.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금은 우등보다 30%↑…서울∼부산·광주에 투입

국토부 차관 "부산국제모터쇼 전시…9월 실제 운행"

 

올해 추석에는 비행기 일등석만큼 좌석이 편안한 '프리미엄(고급형) 고속버스'를 타고 고향에 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정호 국토교통부 차관은 지난 12일 기자간담회에서 "6월 열릴 부산국제모터쇼에 프리미엄 고속버스 시제품이 전시된다"며 "9월께는 실제 운행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항공기 퍼스트 클래스나 비즈니스 클래스만큼 좌석이 편안하고 편리한 고속버스를 말한다.

비행기처럼 좌석마다 모니터가 설치돼 고속버스로 이동하며 영화를 보는 것도 가능하다.

현재 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이 현대자동차에 프리미엄 고속버스 제작을 발주한 상태다.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운전자를 포함해 21인승으로 제작될 예정이라 29인승(운전자 포함)인 우등고속버스보다 좌석 수가 적다.

이에 따라 요금도 우등고속버스보다 30%가량 비쌀 전망이다.

올해 추석에 프리미엄 고속버스가 우선 투입될 예정인 서울∼부산과 서울∼광주노선은 요금이 각각 4만4400원과 3만3900원으로 책정될 것으로 보여 우등고속버스보다 7800원(29.8%), 9800원(28.3%) 비싸다.

국토부 관계자는 "프리미엄 고속버스 요금은 KTX보다는 낮을 것"이라며 "KTX는 물론 저가항공사(LCC) 등과도 경쟁 관계이기 때문에 경쟁력이 확보되는 수준에서 (요금이) 결정되리라 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