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준 BMW 대표 경영인 상 받아
상태바
김효준 BMW 대표 경영인 상 받아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6.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사조직학회 피플어워드 수상

김효준 BMW그룹코리아 대표가 지난 23일 연세대학교 경영관에서 열린 한국인사조직학회 정기학회에서 ‘피플어워드’를 수상했다. 피플어워드는 사람과 조직 중시 경영의 이상적 모델을 제시한 경영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김효준 대표는 한국 수입자동차 1세대 경영자로 지난 2000년 취임 이후 지속가능한 기업철학과 차별화된 최상의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학회는 특히 딜러와 브랜드가 함께 상생하는 차세대 성장 환경조성을 위해 유기적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비전을 적극 공유한 점을 업계는 높게 샀다. 이밖에 김 대표는 비영리 법인인 BMW코리아미래재단을 설립해 ‘주니어 캠퍼스’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 ‘넥스트 그린’ ‘희망나눔학교 후원’ 등 미래 인재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인 최초로 BMW그룹 글로벌 경영진 배출을 비롯해 아시아 최초 BMW드라이빙센터를 통한 국내 자동차 레저 문화 조성에 기여했고, 세계 5번째 기술개발(R&D)센터를 설립하는 등 다방면의 적극적인 투자에도 힘쓰고 있다.

김 대표는 “1995년 설립 이래 BMW라는 이름은 단순한 자동차 판매회사가 아닌 문화와 사회적 가치를 구성원과 함께 공감하고 나누는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며 “앞으로 20년을 책임질 새로운 목표와 비전 또한 고객과 딜러사 임직원 등 여러 파트너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해 나가며 그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인사조직학회는 ‘경영전략’ ‘리더십’ ‘인적자원관리’ ‘노사관계’ 등 기업경영 관련 전문가들과 관련 기관․기업이 1992년 설립한 국내 최고 경영학 관련 학술단체다. 2016년 2월말 현재 1700여명이 넘는 전문가 및 오피니언 리더가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시대적 또는 실천적 적합성을 가진 연구 주제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