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협.日홋카이도 관광연맹
상태바
제주관광협.日홋카이도 관광연맹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2.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관광협회는 일본 홋카이도 관광연맹과 마라톤 경기 상호 협조, 골프·스키 관광객을 연계한 공동 관광상품 개발 등 양 지역의 관광 진흥을 위해 교류 협력키로 했다.
이길현 제주도관광협회장은 지난 19일 주한 일본대사관 관사에서 열린 한.일간 관광진흥을 위한 간담회에 참석해 제주도와 일본 홋카이도간 관광교류 증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제의, 합의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 회장은 간담회에서 홋카이도 관광연맹측에 제주도와 홋카이도간 상호 협력을 통한 관광진흥 방안 마련을 제안하고 내년 6월 개최하는 제주 마라톤과 8월에 열리는 홋카이도 마라톤대회 공조와 겨울철 홋카이도 골프 관광객 제주 유치 및 한국 스키 관광객 홋카이도 송객 등에 대해 논의, 상호 협력키로 했다.
또 양측은 관광진흥 및 발전 방향을 연구하기 위해 관광진흥 전문포럼 창설에 합의하고 내년에 첫 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다.
제주도관광협회는 홋카이도의 경우 골프장이 167개 조성돼 있으나 겨울철에 눈이 많이 내려 연중 6개월 정도밖에 이용 할 수 없는데도 연간 1조엔(한화 10조원)에 달하는 골프 관련 세금을 거둬들이고 있는데 유의, 겨울철 비수기 골프 관광객을 제주로 보내 주도록 협조 요청해 홋카이도 관광연맹으로부터 지원을 약속받는 성과를 거뒀다.
李相旻기자 lsm@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