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불스원이 제안하는 부모님 위한 차량관리
상태바
가정의 달, 불스원이 제안하는 부모님 위한 차량관리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6.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자동차용품 기업 불스원이 부모님의 차를 손수 관리해 주는 방법을 제안했다. 부모님의 안전 및 건강과 직결되는 부분이지만 부모님 세대에서는 상대적으로 차량을 자주 이용하지 않고, 관련 지식이 부족해 차량 관리에 소홀할 수 있어 차량의 연비나 출력에 큰 영향을 미치는 엔진 속처럼 눈에 보이지 않는 곳까지 관심을 기울이기 어렵기 때문이다.

엔진세정제로 연료시스템 라인 점검

부모님들의 자동차 엔진에 문제가 발생하면 도로에서 운행 중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어 부모님 차량관리의 시작은 엔진을 관리해 드리는 것에서 시작하면 좋다. 차의 힘을 결정하는 엔진의 연료시스템라인을 관리하는 것만으로도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연료시스템라인은 연료주입구부터 연소부분까지를 통칭하는 것으로 엔진세정제로 간편하게 세정할 수 있다. 연료주입구를 통해 주입하면 엔진 연소실에 쌓인 엔진 속 때를 분해하여 배기가스로 배출하여 엔진의 연비와 출력을 처음처럼 되돌리는 역할을 한다.

부모님 안전 시야 위한 윈드실드 관리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시력이 약해지는 부모님의 눈은 운전에 필요한 시야확보를 어렵게 만들기도 한다. 윈드실드는 운전을 하는 동안 부딪히는 벌레, 먼지, 공기 중의 배기가스와 빗방울로 인해 조금씩 흐려지고 빛이 번지면서 시야를 흐리기도 한다.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윈드실드에 생성된 유막을 제거하고 오염물질을 튕겨낼 수 있도록 발수코팅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물에 적신 스펀지에 유막제거 제품을 묻혀 유리를 닦아내고, 제거제를 씻어낸 다음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하고 발수코팅제품을 도포하면 된다. 유리발수 코팅 제품은 빗방울과 다양한 액체형 오염물을 튕겨내어 언제나 선명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차 외형도 흠집 없이 광택으로 마무리

미세 흠집은 자동차의 광택을 없애고, 지저분해 보이게 만든다. 오랜 시간을 보내며 빛을 잃었던 자동차를 새 것처럼 바꾸기 위해서는 미세흠집의 주변을 컴파운드로 평평하게 정리하고 광택복원제품으로 표면을 코팅하면 처음처럼 매끄러운 광택을 지닌 자동차로 되돌아갈 수 있다. 도장면의 잔긁힘, 미세 흠집이나 녹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컴파운드를 선택할 때에는 오염물과 잔긁힘을 제거하면서도 광택을 유지해주는 제품을 선택하면 좋다. 세차 후 헝겊이나 스폰지에 묻혀 사용하고자 하는 부위에 가볍게 문질러 준 후 부드럽고 깨끗한 융이나 천으로 닦아내기만 하면 된다. 컴파운드 제품을 선택할 때는 흠집의 강도에 따라 연마제 성분의 함량을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