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졸음쉼터 4곳에 푸드트럭 추가 운영
상태바
고속도로 졸음쉼터 4곳에 푸드트럭 추가 운영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6.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공사, 청년창업 지원...27일까지 아이템 공모

한국도로공사가 고속도로 졸음쉼터 4곳에 청년 창업공간인 ‘푸드트럭(푸드트레일러)’를 운영한다. 이를 위해 오는 27일까지 창업을 희망하는 만20세 이상 만35세 이하 청년들을 대상으로 푸드트럭 창업 아이템 공모에 들어갔다.

공모 대상지는 수도권의 경부선 오산(서울방면)과 대구경북권의 경부선 검단(서울·부산 방면) 및 , 부산경남권의 남해선 지수(부산방면) 등 4개 졸음쉼터다. 모집 아이템은 푸드트럭에서 창업이 가능한 간식류와 식사류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있지만 자금여력이 부족한 청년들이 졸음쉼터에서 푸드트레일러를 운영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도로공사는 6월 중 사업계획서 심사와 심층면접을 통해 푸드트럭 운영자를 최종 선발해 6월 말 영업을 개시한다는 계획이다. 우수 아이템을 제출한 창업자는 최대 2년간 푸드트럭을 직접 운영할 수 있게 된다. 사업기간은 1년이 원칙이나 성과평가 결과에 따라 우수매장은 1년 연장이 가능하다.

도로공사는 푸드트f럭 및 트레일러를 제공하고 임대료도 초기 6개월 동안 면제를 해주는 등 창업자가 경제적 부담을 덜고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창업 컨설팅과 상품개발 및 성과평가 등 체계적인 사후관리로 푸드트럭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는다.

공모 참가를 원할 경우 도로공사 홈페이지를 참조해 신청서류를 작성하고, 창업을 희망하는 졸음쉼터가 속한 한국도로공사 각 지역 본부에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한국도로공사는 지난해 국토교통부·식품의약품안전처와 협의해 졸음쉼터에서도 푸드트럭 영업이 가능하도록 관련 법령을 개정했다. 휴게시설이 부족한 서울외곽선·영동선 등에 졸음쉼터를 조성하고 11대의 푸드트럭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