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콜택시’ 시민아이디어 공모전
상태바
‘장애인콜택시’ 시민아이디어 공모전
  • 곽재옥 기자 jokwak@gyotongn.com
  • 승인 2016.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시민 누구나 참여가능
 

“장애인콜택시에 컵홀더 달아주세요.”

“안심문자 서비스는 받을 수 없나요?”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이지윤)이 장애인콜택시의 서비스 개선을 위해 ‘장애인콜택시 시민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장애인콜택시는 1·2급 지체 및 뇌병변 장애인과 기타 1·2급 휠체어 이용 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으며, 3급 지체 및 뇌병변 장애인 임신부도 병원 진료 목적일 경우에는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장애인콜택시와 관련된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출하면 된다. 다음달 10일까지 이메일(commu83@sisul.or.kr)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공단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등 총 7개의 아이디어를 선정한다. 대상은 상금 50만원,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은 10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상장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www.sisul.or.kr) 및 전화(02-2290-647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기성 공단 장애인콜택시 운영처장은 “공모전에서 나온 좋은 아이디어는 실제 장애인콜택시 서비스 개선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중증장애인들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현재 총 474대가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