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골프 2.0 TDI R-Line 출시
상태바
폭스바겐, 골프 2.0 TDI R-Line 출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6.0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패키지로 디자인 더욱 스포티해져

전용 패키지로 디자인 더욱 스포티해져

탑승자 보호하는 안전사양은 더욱 강화

폭스바겐코리아가 해치백 모델 ‘골프’ 내외관을 한층 스포티해지게 가꾸고, 안전사양을 강화한 2.0 TDI R-Line을 출시했다.

골프는 전 세계 해치백 시장 넘버 원 모델로 골프 클래스라는 명칭을 만들어내며 동급 세그먼트 새로운 벤치마크를 스스로 만들어온 독보적인 아이콘이자 한국 수입차 시장 대중화를 이끄는데도 중추적인 역할을 이어온 모델이란 게 폭스바겐코리아 설명이다.

이번 골프 2.0 TDI R-Line 출시로 폭스바겐코리아는 가솔린 모델인 ‘1.4 TSI’ ‘1.4 TSI 프리미엄’ ‘1.4 TSI 프리미엄’ ‘GTI’ ‘R’은 물론, 디젤 모델인 ‘2.0 TDI’ ‘2.0 TDI 프리미엄’ ‘GTD’에 새롭게 출시되는 ‘2.0 TDI R-Line’까지 더해 총 9개 트림으로 이뤄진 골프 라인업을 완성했다.

골프 2.0 TDI R-Line은 신형 골프 베이스에 폭스바겐 산하에서 고성능 및 특화모델을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폭스바겐 R GmbH가 디자인한 패키지를 더해 한층 스포티해진 내외관 디자인을 자랑한다. 여기에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 및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등 최강 안전사양을 장착했다.

실외에는 ‘바디 컬러 R-Style 프론트/리어 범퍼’ ‘R-Line 로고 장착 프런트 그릴’ ‘바디 컬러 사이드 실’ ‘R-Style 리어 스포일러’ ‘스모크드 테일 램프’ ‘크롬 테일파이프’ ‘18인치 살바도르(Salvador) 알로이 휠’이 장착된다.

실내는 ‘R-Line’ 로고가 새겨진 ‘비엔나 가죽 시트’와 ‘3스포크 가죽 스티어링 휠’ ‘블랙 리드 그레이 인테리어 트림’ ‘스테인리스 스틸 페달’ 등이 장착돼 역동적인 매력을 더했다.

폭스바겐 모델 중에는 최초로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과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등 혁신적인 기술을 체감할 수 있는 안전사양이 탑재됐다.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은 사고가 예상되는 상황이 감지되면 안전벨트가 자동으로 조여지면서 에어백과 안전벨트 시스템이 작동할 수 있는 최상 거리 조건에서 미리 안전성을 확보해 탑승자와 차량을 보호하기 위한 대비를 하는 시스템이다.

측면에서 오는 충격에도 대비해 양 옆 창문과 선루프까지도 통풍을 위한 작은 틈만 남기고 닫히는데, 머리와 사이드 에어백에 대한 최적 서포트를 제공해 운전자와 앞좌석 동승자를 최대한 안전하게 보호한다.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은 후방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가 차량 후방과 측면 영역을 모니터링 해 반경 20미터 내에 있는 차량을 감지함으로써 운전자에게 충돌 가능성을 경고해 주는 시스템이다.

블라인드 스팟 센서는 시속 15km부터 작동하며, 차량․사물이 반경 범위 내 포착되면 사이드 미러에 장착된 LED 경고등으로 운전자에게 신호를 보낸다. 위험이 감지돼 LED 경고등이 켜짐에도 불구하고 운전자가 차선을 변경하면 LED 경고등은 더욱 밝은 빛을 내며 운전자 주의를 끌어 위험 상황을 인지시켜 준다.

이밖에 사고 발생 시 차량이 충격을 감지해 스스로 제동을 걸어 2차 충돌을 방지하고 추가적인 피해를 줄여주는 ‘다중 충돌 방지 브레이크(MCB)’와 코너링 시 바퀴마다 걸리는 제동력을 다르게 조정해 주행 안정성을 높여주는 ‘전자식 디퍼렌셜 록(XDS)’을 비롯해, ‘피로 경보 시스템’ ‘전/후방 파크 파일럿’ ‘플랫 타이어 경고 시스템’을 포함한 다양한 주행 안전 시스템과 높은 효율성을 보여주는 에어백 시스템이 탑승자 안전을 지킨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388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