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관광현장 부당행위 합동단속
상태바
강남구, 관광현장 부당행위 합동단속
  • 곽재옥 기자 jokwak@gyotongn.com
  • 승인 2016.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택시·콜밴 등 요금흥정·부당요금 징수 점검

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관광현장에서 발생하는 불법·부당행위를 뿌리 뽑아 안심하고 관광할 수 있는 글로벌 명품 관광도시 ‘강남’ 만들기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구는 30일부터 6월17일까지를 ‘관광현장 부당행위 합동점검주간’으로 정했으며, 부구청창을 총괄단장으로 쇼핑·관광·숙박·교통·의료시설 부서장과 관광경찰대, (사)강남구의료관광협회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TF팀을 꾸리고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합동점검에서는 그간 문제가 됐던 관광 현장에서의 불친절, 바가지요금, 호객행위 등 부당한 상행위를 뿌리 뽑기 위해 쇼핑, 숙박, 음식, 교통 분야에 대한 부당행위 근절 활동을 집중적으로 펼친다.

TF팀은 또 연중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지역 내 대표 관광지를 4대 권역으로 나눠 지역별 특색에 맞게 맞춤형 합동점검을 실시해 점검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4대 권역은 관광특구로 지정된 삼성동 코엑스 일대, 음식과 뷰티 중심인 신사동 가로수길, 패션과 한류스타거리가 있는 압구정·청담동, 젊은 층의 모임의 장소인 강남역 등이다.

특히 교통 분야에서는 택시·콜밴 등 요금흥정과 부당요금 징수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앞으로 구는 자체 점검뿐 아니라 명예관광보안관 위촉, 서울시·관광경찰대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해 내실 있는 단속과 계도정책을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김광수 관광진흥과 과장은 “외국인 관광객이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명품 관광도시 강남’, ‘다시 찾고 싶은 강남’을 만들어 천만 외국인 관광객 시대를 견인하고자 한다”며 “꾸준한 단속으로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1300만명 이상으로, 메르스 여파에도 불구하고 2014년에 이어 또 한 번 약 600만 명이 강남을 방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