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2016 자동차 튜닝 문화교실’ 운영
상태바
교통안전공단, ‘2016 자동차 튜닝 문화교실’ 운영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6.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공단은 자동차튜닝 수요 확대 및 일자리 창출 등 건전한 튜닝문화 확산을 위해 (사)한국자동차튜닝협회, (사)한국자동차튜너협회와 합동으로 ‘2016년 자동차 튜닝 문화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운영되는 ‘자동차 튜닝 문화교실’은 지난달 30일 두원공과대학(경기안성)을 시작으로 전국 대학교 자동차과와 튜닝업계, 정비업계 및 푸드트럭 소상공인, 관련단체 등 6000여명을 대상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자동차 튜닝 문화교실은 공단의 튜닝제도 전문가, 튜닝협회의 튜닝부품 인증 전문가 그리고 튜닝협회 현장 전문가로 구성, 튜닝 관련 법령, 튜닝절차와 캠핑카, 푸드트럭 등 올바른 튜닝 사례를 중심으로 운영해 자동차 튜닝활성화 공감대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동차튜닝 문화교실은 일반단체 및 기관에서 40명 이상 확보될 경우 공단(054-459-7513)과 협의해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자동차 튜닝산업은 2020년 시장규모 4조원, 관련 종사자는 4만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국토교통부는 규제완화 등을 통해 자동차 튜닝산업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한국노동연구원에서 발표한 ‘자동차 튜닝 활성화 고용영향평가 연구’에 따르면 2017년 튜닝시장 규모는 2조원, 일자리는 2만7000명이 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자동차튜닝 문화교실에 참여한 이규천 두원공과대 교수는 “정부가 튜닝산업 활성화에 나서면서 향후 자동차튜닝이 업계를 주도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장해 자동차분야를 비롯한 관련 산업의 성장을 이끌어 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는 전망을 내놓았다.

오영태 이사장은 “이번 공단의 튜닝 문화교실을 계기로 불법튜닝으로 인한 사회적 손실을 최소화하는 한편, 건전한 자동차 튜닝문화 조성을 통해 우리나라 튜닝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