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신문

상세검색
> 자동차 > 정비
‘카케어’ 뜬다...“튜닝 주변에서 이제는 중심으로”
김정규 기자  |  kjk74@gyotongn.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6.1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포스트 구글 msn

   
 

서울오토살롱, 국내외 유명 브랜드 한 자리에 전시

소낙스, 루마썬팅, 아머올, 한국3M 등 주력제품 소개

기능성 넘어 나만의 차 관리 비법으로 젊은층서 ‘인기’

카케어 시장이 뜨고 있다. 2014년 하반기부터 저유가 기조가 이어지면서, 고성능 차인 고급 차와 중·대형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자동차관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다. 저유가로 유지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어지면서 그 영향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추세는 튜닝용품 등 튜닝산업 전반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7월 국내 최대 튜닝 박람회인 ‘2016 서울오토살롱’에 국내외 카케어 제품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제 차량이요? 카 샴푸했어요~”

차량의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세차는 카케어의 기본. 전문 디테일링샵에서 세차를 하게 되면 나무수액, 새의 분비물 등 도장 면 위의 오염 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 셀프세차로 제거되지 않는 얼룩, 미세 스크래치 등을 점검하고 전문적으로 케어가 가능해 운전자들이 많이 찾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오너용 제품을 활용한 셀프세차가 젊은층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카 샴푸를 이용하면 셀프로도 도장 면에 발생한 오염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또한 도금된 휠과 금속에도 영향을 주지 않고 유리, 플라스틱에 발생한 벌레의 잔해까지 빠르고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이번 서울오토살롱에는 맥과이어스, 소낙스, 아머올 등이 참가해 차량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방법을 대거 소개한다.

“스마트폰 필름처럼” 내 차를 지킨다!

PPF필름(Paint Protection Film)은 스마트폰 액정에 보호 필름을 씌우는 것처럼 차량에 보호 필름을 씌워 오염물이나 스크래치로부터 차량을 보호하는 필름이다. PPF를 자동차에 랩핑 하면, 내충격성이 강한 폴리우레탄재질의 필름이 1차적인 충격을 받아주기 때문에 도장 면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자동차의 외관 중, 유리창을 제외하면 어느 곳이나 부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값비싼 헤드라이트, 크롬 몰딩까지도 안전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자외선에 의한 황변을 막아줌으로써 새 차 같은 외관을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필름 대표 브랜드 루마필름이 튜닝 매니아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랩핑으로 나만의 차량으로 만든다”

차량 표면에 부착하는 방식의 랩핑은 작업 효율이 뛰어나고 비용이 적게 들어 나만의 차량을 갖고 싶어 하는 운전자들에게 인기가 좋다. 랩핑은 원하는 디자인에 맞게 자연스럽게 연출이 되며, 랩핑 후에도 기존의 순정상태로 깔끔하게 복원이 된다. 또한 차량의 색상을 바꾸거나, 차량의 루프나 범퍼, 보닛 등에 따로 부착할 수 있다. 스티커 또는 라벨과 컷팅용 시트 그리고 차량 광고에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지겨워진 차량에 색다른 연출이 가능하고, 스크래치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것이 랩핑의 제일 큰 장점. 전문가들이 인정하고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한국쓰리엠 랩핑 필름과 뿌리는 방식의 랩핑 스프레이를 선보이는 이지스킨코리아가 관람객들을 기다린다.

“내 차량도 지키고, 나도 지키는 썬팅!”

국내에서는 운전자 대부분이 차를 출고함과 동시에 썬팅을 진행할 만큼, 썬팅은 필수 작업으로 여겨진다. 차량에 제대로 된 썬팅을 하면 열차단은 물론 자외선까지 99% 가 차단된다. 또한 운전자의 피부보호는 물론 에어컨 작동에 따르는 연료비 절감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다가오는 여름에는 온도가 높아져, 자동차에 가해지는 자외선과 열차단 기능이 특히 중요하다. 차량의 연비향상과 운전자의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썬팅은 국내 대표 틴팅 브랜드인 루마필름, 틴트어카, 넥스필, 코니카미놀타윈도우필름 등이 자사의 기능성 제품을 전시한다.

“매끈하게..내 휠에 코팅을 하자!”

브레이크 분진, 도로 진흙과 오염 먼지로 쉽게 더러워지는 휠은 휠 프로텍턴트 코팅으로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휠을 코팅하면 뛰어난 방수와 방오(오염 방지) 효과로 깨끗하게 유지된다. 아머올 휠 프로텍턴트 코팅제는 브레이크 패드에 의한 분진이 많이 발생하는 수입차 오너들에게 이미 입소문 난 제품이다. 세차 후 네 개의 휠에 스프레이만 뿌려주면 코팅막이 형성되어 높은 방오력을 보여준다. 코팅의 지속력도 긴 편이라 휠 프로텍턴트를 사용하는 운전자가 많아지고 있다. 아머올이 휠 프로텍턴트 외 다양한 차량 관리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직접 만날 예정이다.

김정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포스트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교통사고 갑론을박

【교통사고 갑론을박】무단횡단하다 사고난 피해자 1초전에 보았다면 가해자 무죄

【교통사고 갑론을박】무단횡단하다 사고난 피해자 1초전에 보았다면 가해자 무죄
● 사건 개요 - 피고인은 택시 운전업무에 종사하는자로 2016. 7. 30. 2...

【교통사고 갑론을박】교통방해죄 무죄 판결로 이웃 간 토지 통행 분쟁에 관한 기준을 마련하다!

【교통사고 갑론을박】교통방해죄 무죄 판결로 이웃 간 토지 통행 분쟁에 관한 기준을 마련하다!
● 사건 개요- 피고인은 펜션 운영자이며, 고소인은 펜션 인근 농지 소유자이다. ...
이달의 핫카
중고차시세
test 드라이빙
포토 갤러리
교통신문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대로 43길 1-3(동작동)  |  대표전화 : 02)595-2981~6  |  등록번호 : 서울, 아04518  |  등록일자 : 2017년 5월11일
발행인 : 윤영락  |  편집인 : 윤영락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영락
Copyright © 2010 교통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