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줄이기 ‘시민실천 10가지 약속’
상태바
미세먼지 줄이기 ‘시민실천 10가지 약속’
  • 곽재옥 기자 jokwak@gyotongn.com
  • 승인 2016.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시민공모 시상식 및 선포식 열려

서울시가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미세먼지 줄이기-시민실천 10가지 약속’을 시민 공모로 마련해 선정된 시민들의 시상식과 선포식을 9일 서소문청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 및 선포식에는 맑은하늘만들기 시민운동본부 위원 및 소속단체, ‘서울의 약속’ 시민실천단 등 150여명의 시민이 함께 자리했다.

‘미세먼지 줄이기-시민실천 10가지 약속’은 지난 4월8일부터 19일까지 12일간 시민 공모를 통해 접수된 약속 중 심사를 거쳐 10가지를 선정했다.

선정된 10가지 약속은 ①가까운 곳은 걷거나 자전거를 탑니다 ②대중교통을 이용합니다 ③급출발·급제동·공회전을 삼갑니다 ④매연차량은 120에 신고합니다 ⑤‘나 홀로 운행’을 자제합니다 ⑥ 경유승용차 구매를 자제합니다 ⑦ 공기정화 식물을 키웁니다 ⑧요리 시 직화구이를 삼갑니다 ⑨미세먼지 예보 시 외출을 삼갑니다 ⑩ 불가피한 외출 시 전용 마스크를 씁니다다.

‘미세먼지 줄이기 시민실천 10가지 약속’은 응모 내용을 토대로 ‘맑은하늘만들기 시민운동본부’ 위원들이 실행위원회를 통해 작성했다.

이날 선포식에 앞서 공모에 참여해 선정된 시민들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해 최우수상 1명, 우수상 5명, 장려상 10명 등 총 16명의 당선자에게 서울특별시장 상장과 서울시 맑은하늘만들기 시민운동본부에서 제공하는 부상이 수여됐다.

이어 ‘시민실천 10가지 약속’ 보드 전달식과 함께 참가자 모두가 시민실천 10가지 약속을 함께 외치며 미세먼지 줄이기에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정흥순 대기관리과장은 “미세먼지를 체감할 정도로 줄이기 위해서는 시민 모두의 노력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시민건강을 위해 함께 10가지 약속을 적극 실천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