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에도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세요”
상태바
“야간에도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세요”
  • 곽재옥 기자 jokwak@gyotongn.com
  • 승인 2016.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봉구 어린이보호구역 교차로에 ‘태양광 LED 표지병’ 설치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안전한 야간보행을 위해 관내 어린이보호구역 42개소에 야간에도 빛나는 매립형 태양광 LED 표지병 964개 설치를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표지병은 마주 오는 차량과의 정면충돌을 예방하고, 횡단보도 등을 안내하는 길잡이 역할의 교통안전시설물이다.

이번에 표지병이 설치된 곳은 신호등이 설치되지 않았거나 점멸등으로 운영되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차로 주변 횡단보도 및 차량 정지선 등이다.

낮에는 햇빛을 받아 충전이 되고 밤에는 녹색등이 점등돼 가시거리 100미터 이상에서도 확인 가능토록 설계됐다. 야간 차량 운전자나 보행자가 횡단보도 및 정지선을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어 교통안전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1회 충전으로 5일(1일 8시간 기준) 이상 발광이 가능하며 국제방수규격을 통과하고 섭씨 80도 이상에도 작동이 가능해 흐린 날이나 폭염, 장마 등 날씨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30t 이상의 트럭이 지나가도 깨지지 않도록 알루미늄 케이스로 제작돼 파손의 위험이 적다.

구 관계자는 “LED 표지병 설치를 통해 서울시와 공동협력사업으로 추진 중인 사람이 중심이 되는 ‘걷는 도시, 서울’ 조성에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동진 구청장은 “주민들의 호응이 좋을 경우 연차적으로 매립형 태양광 LED 표지병을 확대 설치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사람 중심의 안전하고 걷고 싶은 도봉구를 조성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표지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교통행정과 교통시설팀(02-2091-416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