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동차기술원-국민대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업무협약
상태바
전북자동차기술원-국민대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업무협약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6.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전북자동차기술원(원장 이성수)과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 전문대학원(원장 허승진)이 지난 8일 전북자동차기술원에서 미래 자동차기술의 급격한 발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이를 통한 상호발전과 도약을 위해 협업을 약속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이성수 전북자동차기술원 원장과 허승진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 전문대학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미래 자동차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자동차 신기술 협력연구 체계 구축과 관련 공동과제의 발굴 및 추진 등에 관하여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관련 산업의 신기술 정보공유 및 신규 사업의 공동추진과 그리고 연구 분야 상호교류 협력 등에 관한 공동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식과 함께 진행된 기술세미나에서는 유럽 자동차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OEM-부품업체간의 차량 통합 개발 시스템에 대한 기술동향 주제 발표가 있었으며 친환경 고안전 자동차의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 교환의 장도 마련됐다.

이성수 원장은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 전문대학원은 국내 유일의 자동차분야 전문대학원으로서 미래 자동차산업의 핵심 인력을 양성하고 연구하는 선도적인 기관”이라며 “협업 체계 구축을 통해 환경 친화, 지능화, 인간중심으로 진화하는 미래 자동차산업 발전에 대처하고, 산업간 융합기술 연구에 역량을 집중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