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에쓰-오일 토탈윤활유社, 화물복지재단에 5000만원 후원
상태바
에쓰-오일, 에쓰-오일 토탈윤활유社, 화물복지재단에 5000만원 후원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6.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 에너지사인 에쓰-오일과 윤활유 전문기업인 에쓰-오일 토탈윤활유社(이하 후원사)와 화물복지재단(이사장 신한춘, 이하 재단)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금 전달은 화물자동차 운행 중 불의의 교통사고를 당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업용 화물자동차 운전자 가정의 경제적·심리적 안정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후원사 신동열 에쓰-오일 부사장, 파스칼 리고 에쓰-오일 토탈윤활유社 CEO는 지난 15일 재단에서 개최된 장학금 전달식에서 신한춘 화물복지재단 이사장을 통해 각각 3000만원과 2000만원을 기부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국가 경제의 중심에 있는 화물운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우리의 작은 도움이 화물운전자 자녀들에게 작은 용기가 되었으면 한다” 말했다.

또 에쓰-오일 토탈윤활유사 관계자는 “화물복지재단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복지사업들은 교통안전에 취약한 화물운송시장에 꼭 필요한 사업으로,  우리 회사의 핵심 가치인 도로안전과도 일맥상통한다. 재단과 연계하여 후원 활동을 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신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두 기업의 후원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기업의 관심과 열정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라며, “소중한 후원을 통해 교통사고로 피해를 입은 화물운전자 가정을 지속적으로 도울 수 있게 됐으며, 재단의 기존 복지사업들과 연계·융합돼 큰 시너지로 작용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재단은 기부금을 통한 기탁사업 이외에도 장학금 지원사 교복지원, 건강검진, 4대 중증질환자 치료비 지원, 교통사고 생계지원, 문화누리사업, 화물정보망 ‘화물나누리’ 등의 다양한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