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여행은 안동시티투어로 하세요"
상태바
"안동여행은 안동시티투어로 하세요"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6.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안동시는 주요 관광지가 광역적으로 퍼져 있는 단점을 보완하고, 매년 늘어나는 개별관광객을 위한 편의 제공을 위해 지난해 12월 시내순환관광업(시티투어) 업체를 지정,5월부터 운영에 들어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에 따르면, 안동은 서울의 2.5배에 해당하는 면적으로 전국 시 중에서 가장 큰 면적으로 주요 관광지들 간 거리가 멀다. 예를 들어 하회마을에서 도산서원으로 이동 시 자동차로 편도 1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안동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은 불편을 겪었다.

시는 이에 따라 관광객들의 편리한 안동관광을 위해 지난해 12월 시티투어를 위한 시내순환관광업체를 공모해 선정했고, 5월부터 본격적으로 안동시티투어버스의 모습을 갖추고 운행에 들어갔다.

문화관광해설을 함께 하는 수준 높은 투어로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고, 입소문이 나면서 기업체들이 우수고객(가족) 사은품으로 안동시티투어 탑승권을 구입해 지급하기도 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티투어 상품은 당일 여행은 하회마을 권역, 도산서원. 봉정사 권역이 있으며, 1박2일 여행은 고택체험, 그리고 한가족. 한그룹 만을 위한 맞춤형 투어가 있다. 특히 맞춤형 투어는 길쌈 체험과 찰떡 만들기 체험, 독서캠프 등 다양한 체험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안동시티투어버스 운영을 통해 기차, 버스 등을 이용해 안동을 찾는 개별 관광객들에게 교통 불편해소는 물론 양질의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제고함은 물론 관광객 유치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