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경찰청, '2016년 교통문화 바로세우기 사진 공모전‘ 개최
상태바
경남경찰청, '2016년 교통문화 바로세우기 사진 공모전‘ 개최
  • 조재흥 기자 hhhpt@gyotongn.com
  • 승인 2016.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경남지방경찰청(청장 조현배)은 7월 한달간 ‘2016년 교통문화 바로세우기 범도민 실천 운동'을 이어가고자 착한운전과 안전보행을 주제로 도민들의 교통법규 준수 의식 제고를 위해 KBS창원방송총국, 경남교육청과 사진 공모전을 공동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경남지역 교통문화 개선을 목표로 전 도민의 공감과 참여 확대를 위해 진행되는 것으로 경남도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평균 1만 3000여건의 교통사고로 인해 390명이 사망하고 2만여명이 부상을 당하는 등 교통사고로 인한 인명·재산 피해와 사회적 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전 도민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고, 교통문화를 바로 세워 선진교통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추진된다.

경찰청 관계자는 “교통사고라는 불행은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우리 사회 개개인의 행복과 안전을 위해서는 교통문화를 바로 세워야 한다”며, “착한운전! 안전보행! 나부터 지금부터! 슬로건 아래 교통문화 바로세우기 운동이 정착될 수 있도록 많은 홍보와 함께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공모전은 오는 8월17일 발표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남청 교통안전계 (055-233-315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