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출입구 금연’ 홍보는 계속
상태바
‘지하철 출입구 금연’ 홍보는 계속
  • 곽재옥 기자 jokwak@gyotongn.com
  • 승인 2016.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수역·다동 일대 등 집단흡연지서
 

서울시가 7월1일 ‘지하철 출입구 금연구역 홍보의 날’ 홍보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5월 서울시 관내 지하철 출입구 10m 이내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한 이후 제도의 조기정착을 위해 지난 5월부터 매월 1일 서울시 전역에서 서울시·25개 자치구와 관련기관 및 시민단체들과 합동으로 홍보캠페인을 실시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 홍보의 날에는 중구 다동일대와 을지로1가 등 시청주변의 주요 집단흡연지에서도 캠페인이 실시됐다. 중구 다동일대(남대문로 9길)는 식당들이 밀집해 점심시간이면 지역전체가 흡연구역화되고 있으며, 재능교육 빌딩~프레지던트 호텔(을지로1가)로 이어지는 보도는 인근 대형건물 근무자들의 집단흡연으로 간접흡연 피해가 매우 심각했던 곳이다.

서울시는 금연구역제도의 조기정착을 위해서는 흡연자들의 협조가 절대적이라고 판단하고, 주요 흡연지역에서 시민단체(흡연제로 네트워크)와 함께 집중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한 25개 자치구에서도 350여명의 시민과 공무원들이 성수역 등 주요 지하철 출입구에서 동시다발적인 캠페인을 진행했다.

금천구 금천구청역, 가산디지털단지역 등에서는 금천노인복지관 소속 어르신 등 30여명이 성북구 안암역에서는 금연금주 어머니모니터단 등 20여명이 성동구 성수역에서는 실버 금연홍보 도우미 등 20여명이 시민들에게 금연구역 제도와 금연의 필요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서울시와 자치구는 지난 5월1일 지하철 출입구 금연구역 지정이후 계속해서 소속 직원과 단속요원, 금연구역 지킴이 등을 통해 유동인구가 많거나 흡연실태가 좋지 않은 출입구를 중심으로 계도·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향후 2개월 동안 더욱 강화된 홍보와 정기적인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금연구역 준수를 유도하고, 9월 단속 전까지 지하철 출입구 금연구역 제도를 완전히 정착시킨다는 계획이다.

김창보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서울시와 자치구 및 시민단체가 협력하여 정기적인 현장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함으로써 제도에 대한 인지도를 극대화하고, 시민들 스스로가 ‘사람이 모인 곳에서는 당연히 금연’이라 생각하는 문화가 자연스럽게 조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