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국토부․안실련과 교통안전 캠페인 업무협약
상태바
현대차, 국토부․안실련과 교통안전 캠페인 업무협약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6.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 취약 계층을 위한 맞춤형 자료 보급

교통안전 취약 계층을 위한 맞춤형 자료 보급

어린이․노인 대상 활용 가능한 교육 영상 제작

현대자동차가 6일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 호텔에서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과 이심 대한노인회 회장, 임수복 한국실버경찰봉사대 회장, 최인영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상임부대표, 정진행 현대차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어린이 대상 교통안전 교재 보급 및 방문 교육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교통안전 의식 함양과 교통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미취학 어린이만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부터는 초등학생과 노인 같은 교통약자를 아우르는 교통안전 캠페인으로 대상을 확대했다.

현대차는 이번 협약에서 교통 약자 계층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 자료를 제작하고 배포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에 따라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재 15만부를 제작해 드림스타트센터에 3만권, 교통문화지수 하위 지역에 9만권, 키즈현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3만부를 각각 배포할 계획이다.

미취학 어린이를 위한 교통안전 교재는 ‘교통환경(신호등․횡단보도․인도․차도 등)’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는 법’ ‘상황에 따른 보행 시 주의해야 할 점’ ‘바퀴 달린 놀이기구 안전하게 타는 법’ ‘교통수단 안전하게 이용하는 법’ ‘교통안전 게임’ 6개 분야로 구성됐다. 전자책으로도 제작돼 키즈현대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내려 받아 볼 수 있다.

아울러 초등학생과 노인을 대상으로는 각종 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통안전 교육 영상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초등학생을 위한 교통안전 교육 영상은 아동복지법시행령 교육기준 관련 사항인 ‘통학로 위험요소’ ‘안전한 보행법’ ‘바퀴 달린 놀이기구 이용’ ‘교통수단 이용’ ‘교통법규’ 등을 바탕으로 편당 20~25분 분량 영상 4편이 제작된다. 어르신은 교통사고 유형과 대중교통 이용에 관한 내용이 담긴 편당 20~25분 분량 교육 영상 2편을 제작해 배포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연령대별 특성에 맞춘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이 쉽고 재미있게 교통안전 교육을 습득할 수 있게 됐다”며 “교통안전 교재와 영상 제작뿐만 아니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과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