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통문화연수원, 광주지역 3개 택시노조집행부와 간담회
상태바
광주교통문화연수원, 광주지역 3개 택시노조집행부와 간담회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6.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주교통문화연수원(원장 정용식)은 지난 13일 택시운수사업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노동자대표 집행부들과 광주교통문제를 논의하는 허심탄회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용식 원장을 비롯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문홍근 의장, 광주지역택시노동조합 최진영 의장, 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 양주석 본부장 등 3개 단체 집행부 10여 명이 참석했다<사진>.

대화는 뜨겁게 진행됐다. 정 원장의 간담회 취지 발언에 이어 택시노조간부들의 다양한 발언이 이어졌다. 정 원장은 택시운수종사자들이 보수교육 후 설문조사에서 많은 의견을 주었지만 선진교통문화 정착과 택시서비스와 이미지개선을 위해서는 노·사·민·정이 서로 소통하며 함께 해결점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제, 택시운수종사자들의 협조를 구했다.

택시노조측 참석자들은 이에 대해 수긍을 하면서도 `먹고 살기 힘들 정도로 택시노동자들의 여건이 열악해 부득히 위법을 한 측면이 없지 않다“고 말하고 ”택시선진화 사업이나 택시서비스개선사업 등 광주시의 택시행정이 사업주 위주로만 이뤄지고, 운수종사자들에겐 전혀 혜택이 돌아가지 않고 처벌만이 강화돼 불만이 많은만큼 노동조합과 소통을 강화하고 의견을 반영해 운수종사자들에게도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시에 건의를 해 줬으면 좋겠다“고 주문했다.

또 택시 불랙박스 교체, 보수교육시간 조정, 택시기사 쉼터, 장학기금 조성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이를 광주시에 건의해 줄 것을 요구했다.

정용식 원장은 “택시업계의 여러 현안에 대한 실효성 있는 방안을 마련해 광주시에 건의토록 하겠다”며 “자주 만나 대화를 통해 택시선진화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모아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