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개인택시면허 양수 융자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 개인택시면허 양수 융자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6.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택시 20년 무사고자 9천만원 융자, 이자 1.5% 지원

융자지원 대상자 61명 선정해 설명회 개최, 22일부터 사업 시행

【광주】광주광역시는 일반택시회사에서 20년 이상 무사고로 종사해도 개인택시면허를 받지 못하는 택시운수 종사자들의 개인택시면허 양수를 지원하기 위한 개인택시면허 양수 융자지원 사업이 본격화되고 있다.

광주시는 지난 21일 광주교통문화연수원에서 개인택시 양수 융자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61명의 일반택시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융자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22일부터 곧바로 사업 시행에 들어갔다.

설명회에는 광주신용보증재단, 협약은행인 NH농협은행 및 신한은행 관계자가 참석해 융자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지원내용, 대출절차 등 안내사항을 전달하고 사업에 대해 궁금한 점을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개인택시면허 양수 융자지원사업’은 광주시가 ‘광주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한 시비 5억원을 재원으로 광주신용보증재단은 50억원에 도달할 때까지 일반택시 20년 이상 무사고 운수종사자에게 최대 8100만원 한도로 특례보증서를 발급해준다.

참여은행인 NH농협은행, 신한은행은 이 보증서를 기초로 2년 거치 8년 균등분할상환 조건으로 최대 9000만원의 개인택시 양수 자금을 융자해 주며, 시에서는 대출이자 중 연 1.5%를 지원해 준다.

광주시는 지난 6월7일 광주신용보증재단, NH농협은행, 신한은행과 ‘개인택시면허 양수 융자지원사업’ 시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시 홈페이지에 융자지원 대상자 모집을 공고해 융자지원 신청자 99명 중 무사고 운전경력 순으로 총 61명의 융자지원 대상자를 선정했다.

광주시의 이번 사업추진으로 20년 이상 무사고 운수종사자들의 오랜 염원인 개인택시면허 양수가 일부 실현되고 대출이자 지원에 따라 경제적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