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택시 감동후기 시민공모전’ 2차 접수
상태바
‘친절택시 감동후기 시민공모전’ 2차 접수
  • 곽재옥 기자 jokwak@gyotongn.com
  • 승인 2016.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7일까지…이메일․우편·다산콜센터로

감동을 준 친절한 택시기사에 얽힌 미담사례 공모가 진행되고 있다.

서울시는 ‘친절택시 감동후기 시민공모전’ 2차 원고 접수를 다음달 7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앞서 1차 공모(3~4월)를 통해서는 34명의 친절택시 기사가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 택시를 이용한 적이 있는 시민이라면 지역·나이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참가신청서 양식을 작성해 우편(서울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청사 1동 7층 택시물류과 치절택시기사 감동후기 공모전 담당자 앞)이나 이메일(yen3846@seoul.go.kr), 다산콜센터(☎120)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은 친절 택시기사 선정 이후 10월 중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우수상(10명) 30만원, 장려상(50명) 10만원, 노력상(100명) 2만원의 상금을 각각 지급한다.

감동후기를 통해 추천된 택시기사에 대해서는 1차적으로 내부 사실 확인을 거친 후 ‘친절택시기사선정위원회(가칭)’의 심의를 통해 11월 중 최종적으로 ‘친절택시기사’를 선정한다.공정한 심사를 위해 ‘친절택시기사선정위원회(가칭)’는 택시분야 전문가, 시민단체, 택시조합 등 택시 관련 다양한 인사로 구성·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친절 택시기사에게는 ▲‘친절 택시기사 인증표식’ 부착 ▲친절기사 복장 지급 ▲카드결제 수수료 지원 확대 등 다양한 행정․재정적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양완수 서울시 택시물류과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친절택시 공모전은 ‘서울형 택시 발전 모델’ 추진을 위한 주요사업으로, 공모전을 통해 택시기사의 훈훈한 감동이야기가 널리 알려지면 일부 기사들의 심야시간 택시 승차거부나 불친절에서 비롯된 서울택시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도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친절기사 선정과 인센티브 제공은 기사들 사이에 친절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로 작용해 택시 경쟁력 제고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