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선진교통안전대상’ 후보자 공모
상태바
‘2016 선진교통안전대상’ 후보자 공모
  • 곽재옥 기자 jokwak@gyotongn.com
  • 승인 2016.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사고 감소 위해 헌신한 유공자 및 단체…24일까지

국회 교통안전포럼(대표 이춘석)이 오는 24일까지 ‘2016 선진교통안전대상’ 후보를 공모한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선진교통안전대상은 교통사고 감소 및 교통환경·문화 개선에 기여한 각계각층의 활동 우수자와 단체 등을 매년 발굴해 표창하는 상이다. 시상식은 국회 교통안전포럼이 주최하고 국무조정실, 국민안전처, 교육부, 국토교통부, 경찰청, 손해보험협회가 후원한다.

시상분야는 개인부문과 단체부문으로 나뉜다. 개인부문은 훈·포장, 대통령 표창, 국회의장 표창, 국무총리 표창, 국민안전처·교육부·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경찰청장 표창 등 80여명이 수상하게 되며, 단체부문은 국회 교통안전포럼과 손해보험협회로부터 감사패가 수여될 예정이다.

공모 대상은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공헌한 대한민국 국민 또는 단체이며, 공모 신청자는 공적사실 확인을 위한 증빙자료 등을 소정의 양식에 맞추어 우편 및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안내문 및 제출서류 양식은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www.knia.or.kr) 공지사항에서 8월 3일부터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수상자 및 단체는 교통전문가, 학계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서류 및 현장심사 등을 거쳐 선정되며, 시상식은 12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