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수입차 최초 ‘카 디자인 어워드’ 실시
상태바
재규어, 수입차 최초 ‘카 디자인 어워드’ 실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6.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수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 … 9월 접수 시작

순수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 … 9월 접수 시작

대상 1팀 영국 본사 탐방 및 교육 지원 혜택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수입차 업계 유일 순수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인 ‘제1회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세계적인 디자인 리더십을 보유한 자동차 브랜드로서 81년간 쌓아온 재규어 디자인 헤리티지를 공유하고 유능한 차세대 자동차 디자이너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 주제는 ‘재규어 디자인 헤리티지를 재해석하라’다. ‘아름다운 고성능’이라는 전통적인 재규어 헤리티지와 ‘아트 오브 퍼포먼스’로 진보한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함께 재해석해 고유 디자인 핵심 가치를 공유하려는 차원에서 선정됐다.

이안 칼럼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는 공모전 안내 사이트를 통해 “이번 어워드에서 재규어가 쌓아온 디자인 헤리티지를 몸소 느끼고 자동차 디자인에 대한 열정을 마음껏 펼쳐 달라”고 말했다.

참가대상은 국내 및 해외 2년제 이상 대학 재학생과 휴학생에 한한다. 참가희망자는 개인 또는 2명 이하 팀을 구성해 공모전 전용 사이트에서 작품 접수를 하면 된다. 접수는 9월 26일부터 10월 7일까지 12일 간 진행된다.

재규어코리아는 접수 후 한 달 정도 기간 동안 3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예선 심사를 통해 13팀을 최종 선발한다. 올해 말 개최 예정인 시상식장에서는 최종 선발된 13팀이 프레젠테이션을 실시한다. 재규어 본사 디자인팀으로부터 개별 피드백을 받고, 전문 심사위원단 현장 평가를 통해 최종 우승자 3팀이 선정된다.

참가자를 위한 공모전 안내 행사도 준비돼 있다. 재규어코리아는 분당에 있는 재규어랜드로버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27일을 시작으로 안내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재규어 브랜드 철학과 디자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모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특별강연이 진행될 방침이다.

재규어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 최종 우승자 한 팀에게는 재규어 영국 본사 디자인 스튜디오 탐방과 영국 소재 명문 디자인 스쿨 하계 집중 프로그램 수강 기회를 준다. 장학금 200만원도 지원 받는다. 2등 한 팀 역시 본사 디자인 스튜디오 탐방 기회 및 장학금 200만원이 제공된다. 이밖에 3등 한 팀에게는 200만원 장학금이, 입선 10팀에게는 팀당 장학금 100만원이 각각 수여될 방침이다.

백정현 재규어코리아 대표는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 리더십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최적으로 반영해 기획한 특별한 사회공헌활동”이라며 “이안 칼럼과 같이 세계적인 디자이너를 희망하는 대한민국 학생들이 꿈에 더욱 가까워 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