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고속버스’ 서울~부산·광주노선 24일 예매 개시
상태바
‘프리미엄 고속버스’ 서울~부산·광주노선 24일 예매 개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6.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앞두고 9월 12일 정식운행..

“도로 위 비즈니스 클래스 체험 기회”

추석을 겨냥해 9월 12일부터 정식 운행하는 서울~부산, 서울~광주 노선에 대한 프리미엄 고속버스 예매가 24일부터 시작된다. 고속버스 모바일앱, 인터넷 예매사이트(코버스, 이지티켓), 해당 노선 터미널 매표소 및 지정된 무인발권기 등을 통해 가능하다.

고속버스 모바일앱을 활용하면 두 개 노선 모두에 대해 예매가 가능하며, 별도의 종이승차권 발권 없이도 모바일티켓을 차량 내 단말기 태그 후 탑승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예매사이트를 통해 승차권을 예매하는 경우 코버스, 이지티켓 홈페이지로 접속해 예매(홈티켓 발권) 또는 예약(좌석 점유 후 출발 터미널 내 매표소 또는 지정된 무인발권기에서 발권)하면 된다.

현장 발권도 가능하다. 서울~부산 노선은 서울경부터미널과 부산터미널, 서울~광주 노선은 서울호남터미널(센트럴시티)과 광주터미널에서 매표소 및 지정된 무인발권기를 통하면 된다. 예매대상은 추석기간을 포함한 9월 12일부터 29일까지 운행되는 서울~부산(1일 12회 편도), 서울~광주(1일 30회 편도) 노선의 프리미엄 고속버스 승차권이다.

노선별 운행요금은 기존 우등버스 요금의 1.3배 수준인 서울~부산 노선 4만4400원, 서울~광주 노선 3만3900원으로 책정됐다. 22:00 이후 운행차량은 심야할증(10%) 요금이 적용된다.

한편, 보다 많은 국민에게 예매 기회를 제공하고 승차권 불법유통 및 부당확보 방지를 위해 1회당 예매 가능한 프리미엄 고속버스 승차권은 최대 6매로 제한된다.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현 우등버스의 단점을 보완하여 독립적이고 안락한 좌석 공간 확보 및 차내 편의시설 확충, 다양한 콘텐츠 제공 등을 통해 보다 개선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제작됐다.

예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고속버스 모바일앱, 인터넷 예매사이트(www.kobus.co.kr, www.hticket.co.kr)를 참조하거나 전국 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 전산센터(02-536-6460~2)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