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화물협회 이사장 보궐선거 3파전
상태바
경기화물협회 이사장 보궐선거 3파전
  • 임영일 기자 yi2064@gyotongn.com
  • 승인 2016.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숭완, 고달원, 이광일 대표 입후보 ‘경쟁 치열’
▲ 기호1 구숭완 대표

 

▲ 기호2 고달원 대표

 

▲ 기호3 이광일 대표

【경기】경기화물협회 제29대 이사장 보궐선거가 오는 9월29일 3파전으로 치러진다.

협회는 지난 19일 이사장 입후보 등록을 마감하고 기호를 추첨한 결과, 기호 1번에 구숭완 (주)평구로지스 대표, 기호 2번에 고달원 전임 이사장, 기호 3번에 이광일 (주)금강기업 대표가 후보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거는 지난해 3월26일 협회 이사장으로 당선된 고달원 후보가 법원의 이사장 직무정지 처분을 당하는 등 우여곡절을 겪은 후 지난 7월6일 사직함으로써 치러지게 됐다.

특히 이번 선거는 고 후보가 이사장 재임 시절에 개정한 금품선거, 허위사실 유포 등에 대한 엄격한 제재와 선거 등록금을 3000만원으로 상향한 선거관리 규정에 의해 치러지는 첫 번째 선거여서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정부의 화물운송업 제도 개편 움직임과 맞물려 위기의식이 높아지고 있고, 협회원끼리 반목과 불신감이 고조된 시점이어서, 세 후보 모두 공약 경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협회는 8월25일, 9월8일 2차례 합동 연설회를 연후 오는 9월29일 수원시 소재 호텔케슬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이사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후보들의 기본이력, 전 경력, 출마의 변 등을 후보 등록서류를 토대로 기호 순으로 소개한다.

◇기호1번 구숭완= ▲1954년생, 성균관대학교 정외과 졸업 ▲(주)평구로지스 등 3개사 ▲성균관대 총학생회장, 민주화 운동자 지정, 국회의원 보좌관 ▲협회의 변화와 혁신, 화물운송업의 확고한 업권보호책 마련 등

◇기호2번 고달원= ▲1954년생, 안법고등학교 명예졸업 ▲대도특수운수(주) 등 2개사 ▲경기화물협회 이사장, 라이온스협회 354-D지구 회장, 한국물류산업발전연구회 이사 ▲투명한 협회 운영과 열린 정책 추진, 반목과 불신 청산 등

◇기호3번 이광일= ▲1949년생, 한국방통대 무역학과 졸업 ▲(주)금강기업 등 2개사 ▲경기화물협회 부이사장, 경기도운수연수원 감사, 여주군 화물운송분쟁조정협의회 위원 ▲제반 악법들에 대한 적극 대처, 공제조합 부실운영 개선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