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 KSBK 챔피언십 후원
상태바
혼다코리아, KSBK 챔피언십 후원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6.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 개최 제5전 공식 지원
 

오는 11월 개최 제5전 공식 지원

CBR300R 원 메이크 레이스 개최

혼다코리아가 국내 모터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2016 한국 슈퍼 바이크(KSBK)’ 챔피언십 마지막 제5경기를 공식 후원하는 것은 물론, ‘CBR300R 원 메이크 레이스’를 개최한다.

이를 위해 혼다코리아 측은 앞서 지난달 29일 본사 사옥에서 서정민 모터사이클 총괄 전무와 KSBK 공식 프로모터인 조성태 ‘라이딩원’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2016 혼다 드림컵 원 메이크 레이스’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혼다코리아는 국제전으로 진행되는 2016 KSBK챔피언십 제5경기 공식 타이틀 스폰서 자격과 함께 제4경기와 5경기에 걸쳐 CBR300R 오너만 참여할 수 있는 원 메이크 레이스를 개최하게 됐다.

조성태 라이딩원 대표는 “국내 모터사이클 문화 발전과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관심을 보인 혼다코리아에 깊은 감사 마음 전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혼다코리아와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함은 물론, 더 발전하는 KSBK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BK는 2013년부터 시작된 국내 유일 공식 모터사이클 로드레이스 챔피언십으로, ‘대한모터사이클연맹(KMF)’이 주관하고 ‘라이딩원’이 주최한다. 정규 레이스는 튜닝범위 및 엔진 배기량에 따라 세 가지 클래스로 나눠 진행되며, 연간 다섯 차례 경기를 통해 우승자를 가린다.

정규 레이스 공식 후원과 더불어 KSBK 제4경기와 5경기에서 ‘2016 혼다 드림컵 CBR300R 원 메이크 레이스’도 개최한다. CBR300R 오너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정규 레이스와 동일한 예선 및 결선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7일 진행된 4경기에서는 팀 모터그래시브 소속 유병호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5경기는 오는 11월 열린다. 5경기 우승자에게는 역대 최대상금인 500만원이 수여된다.

서정민 전무는 “2016 KSBK 후원과 함께 혼다 드림컵 CBR300R 원 메이크 레이스 대회를 개최하며, 국내 모터사이클 및 모터스포츠 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혼다는 세계 모터사이클 넘버 원 브랜드답게 우수한 품질 제품 공급은 물론, 올바른 모터사이클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혼다코리아는 더 많은 고객이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에 함께 동참하고,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CBR300R로 레이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드림컵 참가 선수에 한해 특별가로 CBR300R을 제공할 예정이다.

혼다를 대표하는 스포츠 모터사이클 CBR300R은 286cc 배기량에 싱글 실린더를 탑재해 우수한 출력과 토크, 뛰어난 가속 성능 및 밸런스를 갖춰 대형 모터사이클을 처음 접하는 라이더에게 적합한 모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