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꽃 피는 행주나루길로 가자”
상태바
“가을 꽃 피는 행주나루길로 가자”
  • 임영일 기자 yi2064@gyotongn.com
  • 승인 2016.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24일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접수 중’...1000명 선착순 마감

【경기】경기도와 고양시, 경기관광공사는 생태계의 보고인 DMZ 일원을 걷는 ‘평화누리길 걷기행사’를 내달 24일 평화누리길 4코스 행주나루길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가을꽃 속 피어나는 평화누리길'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가족, 친구, 동호회 등 다양한 연령층의 참가를 고려해 초급코스, 중급코스 등 총 2개 코스를 운영한다.

우선, 초급코스는 원마운트 이벤트 광장을 출발해 선인장전시관을 지나, 초화원을 거쳐 다시 원마운트 이벤트광장으로 돌아오는 순환형 5km의 코스이며, 중급코스는 원마운트 이벤트 광장을 출발해 신평소초를 진입, 한강변철책로를 따라 걷다가 시정연수원에 이르는 편도형 11.5km 코스로 구성돼 있다.

초급코스의 경우 호수공원의 초 가을 풍경을 느끼며 아이와 산책하기 좋고, 중급코스는 철책선 너머 흐르는 한강의 가을풍경을 감상하기 좋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남녀노소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초급코스에는 중간중간 깜짝미션을 수행하면 완주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평화누리길이 좋다 – 워킹맨!’을, 중급코스의 경우 대형낙엽이 달린 철책에 평화를 기원하는 메시지 리본을 다는 ‘Peacealways beautiful’ 등을 마련했다. 그 외 공통으로 ▲평화누리길 페이스페인팅 ▲평화누리길 포토카드 등을 실시한다.

또한 DMZ 환경보존을 실천하고 교육을 통해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걸을 때마다 참가비의 일부를 DMZ일원 환경보존 캠페인 기금으로 적립하게 되며, 학생의 경우 사전신청자에 한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5km는 2시간, 11.5km는 3시간 인정).

이날 연계 행사로 올해 평화누리길 종주투어 홍보대사로 위촉된 영화배우 이광기씨와 박원휘 학생이 참여해 참가자들과 함께 걸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출발 전에는 행사장에 마련된 포토월에서 홍보대사와 기념사진 촬영도 할 수 있다. 특히, 박원휘 학생은 발달장애를 극복하고 지난해 평화누리길 전체 12코스(191㎞)를 완주해 장애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줘 큰 주목을 받았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지난 22일부터 평화누리길 걷기대회 공식 홈페이지(http://www.walkyourdmz.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초급코스(5km)는 1,500명, 중급코스(11.5km)는 100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참가비는 초급코스 5000원(고급 텀블러 증정 / 변동가능), 중급코스 1만5000원(트렉스타 등산힙색 증정)이다.

하반기 걷기행사는 10월15일에 평화누리길 1코스 염하강철책길(김포)에서 한 번 더 개최되며, 10월22일(토)에는 특별 자전거투어(김포)가 열릴 예정이다.

(문의 031-956-83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