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푸드트럭, ‘경남의 새로운 맛지도’로 등장
상태바
경남 푸드트럭, ‘경남의 새로운 맛지도’로 등장
  • 조재흥 기자 hhhpt@gyotongn.com
  • 승인 2016.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경남도는 하동군 평사리 공원에 매실차, 칡즙 등을 판매하는 ‘차와 향’이 영업을 개시하면서 도내 푸드트럭이 30대를 넘어섰다고 최근 밝혔다. 이는 지난 해 6월 양산시 물금워터파크에 경남 최초 푸드트럭 ‘솔푸드’가 문을 연지 1년여 만이다<사진>.

가장 많은 푸드트럭을 도입한 지자체는 양산시로, 황산문화체육공원, 서룡지구 등에 9대가 영업 중이다. 새로 조성하는 공원에 편의시설이 부족한 점에 착안, 영업장소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취약계층 및 취업애로청년 일자리 창출과 주민편의 제공에 주력한 결과이다.

거제시는 경남 최초로 관공서인 시청사에 푸드트럭을 도입했다. 종합민원실 앞에서 시청을 찾는 민원인들을 맞이하는 푸드트럭 ‘거제유자와플’은 이름 그대로 거제를 상징하는 유자와플을 판매한다. 거제시 체육관과 보건소에도 각각 푸드트럭이 영업 중이며, 독봉산웰빙공원에 1대가 신규 영업을 준비 중이다.

가장 독특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것은 의령군 서동생활공원에 영업 중인 ‘대디스트럭’이다. SNS를 통해 맛있다고 소문난 대디버거, 그리고 커피와 함께 정기적으로 아마추어 연주자들의 낭만적인 클래식기타 연주까지 덤으로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통영시 2대, 사천시 2대, 하동군 1대의 푸드트럭이 신규 영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사천시(2대, 8.18~8.25), 산청군(1대, 8.16~8.26)에서 영업자 모집을 진행하고 있어 도내 푸드트럭 영업은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2016년 7월말 기준, 전국 286대 영업)

경남도는 푸드트럭 활성화를 위해 지난 해 7월 농협은행 경남본부, 경남신용보증재단과 10억원 규모의 창업지원협약을 체결해 지금까지 푸드트럭 7대에 1억 2000여만원을 지원(저금리 융자)했다. 또한, 철저한 위생관리를 위해 시․군과 협업하여 별도의 위생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8월초에는 하절기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전체 푸드트럭에 대한 일제 위생점검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푸드트럭을 직접 운영하는데 관심이 있다면 시․군 규제개혁담당부서에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영업자 모집 공고는 경남도청 및 시․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경남의 푸드트럭 30대가 톡톡 튀는 디자인의 차량과 야외에서만 느낄 수 있는 독특한 분위기, 더위를 식혀줄 시원한 메뉴를 갖추고 도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공원, 관광지, 시청, 졸음쉼터 등 우리 주변으로 가까이 다가온 푸드트럭을 많이 찾아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