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드라이빙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상태바
현대차, ‘드라이빙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6.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1일까지 접수 … 40명 선발
 

9월 11일까지 접수 … 40명 선발

10월 1~2일 화성오토시티서 개최

현대자동차가 역동적인 주행을 즐기는 운전자를 위해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초보 운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기존 ‘현대 드라이빙 클래스’와는 달리 역동적이고 속도감 있는 주행에 관심 많은 운전자를 대상으로 전문적 운전 기술을 전수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오는 10월 1일부터 경기도 화성오토시티 교육장에서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펀 드라이빙’을 위한 기초 과정이다.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에서는 이론 교육은 물론 ‘긴급제동’ ‘저마찰로 주행’ ‘원선회 주행’ ‘긴급 차선 변경’ ‘슬라럼’ ‘자가 정비 교육’ 등 실기 교육이 이뤄지며 ‘폭스 헌팅(꼬리잡기 주행)’ 및 ‘짐카나 레이스’를 통해 참가자 실력도 점검한다.

특히 현대차는 아반떼 스포츠 모델에 스테빌라이저바와 쇼크업쇼버 등이 업그레이드된 튜익스(TUIX) 익스트림 패키지 적용 차량을 이번 드라이빙 아카데미에 제공해 참가자가 더욱 역동적인 주행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했다.

교육을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교육 수료 인증서와 운전 실력 진단서가 제공된다. 추후 영암 F1서킷에서 진행할 중급 교육인 ‘스포츠 클래스’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도 준다.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에 참가를 희망하면 9월 11일까지 현대차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1년 이상 운전경력을 보유한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현대차는 지원자 중 추첨해 차수별 20명씩 총 40명 참가자를 선발해 개별 연락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펀 드라이빙’을 추구하는 일반 운전자를 대상으로 하는 행사”로 “전문 드라이버가 아니더라도 역동적 주행성능을 즐기고 싶은 운전자를 위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