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H-점프스쿨’ 4기 발대식 열어
상태바
현대차그룹 ‘H-점프스쿨’ 4기 발대식 열어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6.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교사 125명, 소외계층교육 봉사
 

대학생 교사 125명, 소외계층교육 봉사

선발 학생에게 멘토링․장학금 혜택 제공

현대자동차그룹이 ‘서울장학재단’ ‘경북대학교’ ‘사회적기업’ 점프와 함께 대학생 창의인재 육성 및 소외계층 청소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적극 앞장서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30일 서울 강남 현대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 문미란 서울장학재단 이사장, 정희석 경북대학교 학생처장, 청년 사회적기업 ‘점프’ 이의헌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H-점프스쿨’ 4기 발대식을 가졌다.

‘H-점프스쿨’은 현대차그룹이 대학생 교사를 선발해 이들이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교육 봉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대학생 교사에게는 사회인 멘토단과 멘토링 기회 부여는 물론 장학금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이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대학생 교사와 친밀한 관계 형성을 통해 성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시행돼 올해로 4기를 맞은 ‘H-점프스쿨’은 1기 50명에 2기 75명, 3기 100명에 이어 올해 125명으로 매 기수마다 대학생 교사 선발을 대폭 확대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4기 대학생 교사 125명은 서울․대구에 위치한 25개 센터에서 소외계층 청소년 500명에게 한 주에 8시간씩 1년간 국어․영어․수학․과학 등 전 과목에 걸쳐 개인별 맞춤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4기 ‘H-점프스쿨’은 서울 지역 20개 센터만 운영했던 지난 3기까지와는 달리 대구에 새롭게 5개 센터를 추가해 총 25개 센터를 운영하는데, 이로 인해 더 많은 이들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그룹은 경쟁률 13대 1을 뚫고 선발된 4기 대학생 교사 125명에게 장학금 250만원과 더불어 학계․법조계․의료게 등 각계 전문가 100여명으로 구성된 ‘점프스쿨 멘토단’과 일대일 멘토링 기회를 제공해 학업․진로 등에 대해 상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또한 점프스쿨 활동기간에는 대학생 교사에게 ‘리더십’ ‘인문학’ ‘기업가 정신’ 등 다양한 분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방학 때는 대학생 교사와 소외계층 청소년, 점프스쿨 사회인 멘토단이 함께 참여하는 1박 2일 캠프를 개최해 각자 꿈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뿐만 아니라 우수 활동자로 선정된 대학생 교사에게는 아이비리그 대학을 둘러볼 수 있는 미국 탐방 기회와 함께 현대차그룹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해피무브 글로벌청년봉사단’에도 참가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H-점프스쿨’을 통해 2013년부터 2017년까지 5년간 대학생 500여명을 대한민국 미래 핵심 인재로 육성하고 저소득층 청소년 2000명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 것을 목표로 교육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누구나 차별 없는 배움 기회를 누리고, 대학생이 나눔의 실천을 통해 가슴 따뜻한 미래 창의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고 ‘H-점프스쿨’을 시작했다”며 “현대차그룹은 ‘교육을 통한 점프’가 가능한 열린사회 분위기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2008년부터 글로벌 청년 리더 양성을 위해 매년 대학생 1000명에게 해외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공연예술 분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국내 최대 규모 대학 공연예술 경연대회인 ‘H-스타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 청년 대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