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및 인턴사원 채용
상태바
현대차,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및 인턴사원 채용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6.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부터 9월 9일까지 지원서 접수

30일부터 9월 9일까지 지원서 접수

개발․플랜트․전략지원 부문 신규 채용

9월 2일부터 18개 대학서 채용설명회

현대자동차가 30일 13시부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개발’ ‘플랜트’ ‘전략지원’ 세 부문에 걸쳐 ‘2016년 하반기 대졸신입 및 인턴사원 채용’을 시작한다. 아울러 9월 2일부터 일주일 동안 전국 18개 대학에서 채용 설명회도 실시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신입 및 인턴 채용 슬로건을 ‘당신과 함께 세상을 움직입니다’로 정했다”며 “다양한 부문에서 현대차와 함께 성장하려는 진정성 있는 비전과 기본을 갖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졸 신입사원’ 채용은 2017년 2월 졸업 예정 대학생 또는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3개 부문에서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별 직무는 개발 부문에 기술경영․차량설계․차량평가․파워트레인․재료․상용차개발․파일럿․구매/부품개발, 플랜트 부문에 플랜트기술․플랜트운영․품질, 전략지원 부문에 상품전략․마케팅․영업/서비스․IT․재경․경영기획․홍보․경영지원 등이다.

입사 지원서는 30일 13시부터 9월 9일 12시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결과는 10월 첫째 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인적성 검사 및 역사 에세이 전형은 서류 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10월 9일 실시하며, 해당 전형 합격자는 이후 면접전형과 신체검사를 거쳐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면접 전형의 경우 1·2차에 걸쳐 진행 예정이다. 1차는 핵심역량 면접 및 직무역량 면접, 2차는 종합면접 및 영어면접으로 진행된다.

‘인턴사원 채용’은 2017년 8월 혹은 2018년 2월 졸업예정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4학년 2학기 학생은 지원할 수 없다. 다만 디자인 분야는 기졸업자 및 석사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대졸 신입 채용 일정과 동일하며, 인턴 채용과 대졸 신입 채용은 중복 지원할 수 없다.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인적성 검사와 1차 면접 전형을 실시하고, 이후 인턴사원 최종 합격자는 2017년 1월부터 7주간의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실습 우수 수료자에 한해 대졸 신입사원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오는 9월 2일부터 8일까지 전국 18개 대학에서 채용 설명회를 실시한다. 현대차는 지난 8월 25일부터 이틀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잡페어에 이어 다음달 2일부터는 일주일간 전국 주요 대학을 직접 방문해 채용 관련 안내와 직무 상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채용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현대자동차 채용가이드북인 ‘H-Book’을 제공한다.

현대차는 전형 일정 등 채용정보를 온라인에 공개하고 ‘현대자동차 채용 페이스북’을 통해 채용 진행 상황을 공유해 지원자와 적극적인 소통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