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제로카셰어링 시즌2’ 장기셰어링 참가자 모집
상태바
쏘카, ‘제로카셰어링 시즌2’ 장기셰어링 참가자 모집
  • 곽재옥 기자 jokwak@gyotongn.com
  • 승인 2016.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기 ‘아벤떼 AD’ 이어 이번엔 ‘티볼리 디젤’
 

1년간 ‘월 29만8000원’…쉴 땐 대여로 수익

쏘카가 올해 두 번째로 이달 장기 카셰어링 상품을 내놓고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쏘카(대표 이재용)는 지난 7월 ‘제로카셰어링 시즌 1’에 이어 이달 ‘제로카셰어링 시즌 2’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제로카셰어링’은 쏘카가 지난 7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신개념 장기 셰어링 상품으로, 차량을 이용하지 않는 시간에는 카셰어링에 동참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다.

제로카셰어링 시즌 2에서는 쌍용자동차의 SUV 인기 모델인 티볼리 디젤 2016년형 신차를 파격적인 가격 월 29만8000원(부가세 별도)에 1년간 사용하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오는 7일까지 제로카셰어링 홈페이지(http://zerocar.soca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 중 심사를 통해 100명을 선발한다.

제로카셰어링 사용자들은 차량을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 카셰어링 동참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수익은 월 대여료, 하이패스 및 주유요금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으로 지급되며, 카셰어링 수익에 따라 차량 운영비 ‘0원’을 달성할 수 있다. 더불어 제로카셰어링 전용 앱을 통해 손쉽게 카셰어링 전환이 가능하며, 할인 내역, 셰어링 현황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제로카셰어링은 선수금, 보증금, 취득세, 자동차세, 보험료 등 차량 구입 시 발생하는 초기 부담금이 발생하지 않는다. 차량 내 WIFI, 태블릿 내비게이션, 후방카메라, 하이패스, 블랙박스, 틴팅 등 다양한 옵션 역시 무료로 제공돼 사용자들의 편의를 높였다. 이외에도 정기 점검, 소모품 교환, 세차 역시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로카셰어링 가입 조건은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취득 1년 이상에 해당하는 이용자이며, 24시간 누구나 접근이 가능한 주차장이 확보돼 있어야 한다.

이재용 대표이사는 “제로카셰어링 시즌1의 뜨거운 반응을 통해 공유경제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었다”며 “제로카 파트너들과 함께 진정한 공유경제를 실현하기 위해 더욱 다양한 차종과 혜택으로 제로카셰어링의 열기를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7월에 진행된 제로카셰어링 시즌 1은 초기 100명 모집에 1만명이 넘는 지원자가 몰려 약 100 대 1의 경쟁률로 마감됐다. 시즌 1에서는 젊은층에 인기가 많은 아반떼AD 신차가 사용됐며, 실제 제로카셰어링 사용자의 29% 이상이 활발한 카셰어링 참여로 한 달 운영비 ‘0원’을 달성하는 등 효율적인 셰어링 운영을 통해 실제로 대여료를 절감할 수 있다는 사례를 보여주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