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말레이시아 국제관광전’ 참가
상태바
경북도, ‘말레이시아 국제관광전’ 참가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6.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경북도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말레이시아 수도 콸라룸푸르에서 열린 ‘말레이시아 국제관광전(MATTA FAIR 2016)’에 참가해 관광객 유치증대를 위한 홍보판촉활동을 펼쳤다.

말레이시아 국제관광전은 말레이시아여행업협회(MATTA)에서 주최하고 500여개 기관 및 업체가 참가해 9만여명의 소비자가 참관하는 말레이시아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경북도는 현지 소비자 상담과 경북도 겨울․봄 주요 관광지 홍보 및 주요 여행업계 관계자와의 세일즈 콜 등을 실시했다.

특히 말레이시아 방한객이 집중되는 주요 방학시즌인 봄(4~5월), 가을(10월), 겨울(12월)에 맞춘 경상북도의 주요 봄 관광상품(봄꽃테마 상품, 벚꽃마라톤 등)과 가을 관광상품(단풍테마 상품), 겨울 관광상품(스노우파크 상품, 겨울축제 상품) 등을 집중 홍보하는 등 많은 말레이시아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원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말레이시아는 1인당 GDP가 1만2000달러 이상이며 아세안에서도 중산층이 발달한 나라로 지난해 22만명이 방한하는 등 최근 5년간 방한객이 큰 성장세를 보인 곳이다”며, “경북도의 다양한 계절별 테마 관광상품을 집중 육성해 동남아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