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고속열차 디자인 선정해 주세요"
상태바
"새 고속열차 디자인 선정해 주세요"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6.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동력 분산식 고속차량 디자인 선호도 조사
 

 

 

 

 

코레일이 코레일 누리집과 철도역 이용객을 대상으로 16일까지 새로운 동력 분산식 고속차량(EMU)의 외부 디자인 선호도 조사를 한다고 밝혔다.

실제 철도 이용객의 의견을 차량제작 단계부터 반영하기 위한 이번 조사는 차기 고속차량의 외형 디자인 시안 3개를 비교해 가장 선호하는 디자인을 직접 선택하면 이를 집계해 최종 디자인을 결정하고 반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코레일은 미래 지향적인 고속차량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항공기에 버금가는 고품격 디자인을 선정하기 위해 국민 의견과 함께 전문가로 구성된 디자인경영자문단의 심의도 병행할 계획이다.

이들 디자인 시안은 서로 다른 차기 고속열차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으며, 동력집중식인 KTX-산천과 달리 국내 최초의 동력분산식 고속차량이라는 상징성을 나타낸다.

코레일은 지난 6월 현대로템과 한국형 동력 분산식 고속차량 30량 구매계약을 체결했으며, 2020년 이후 경전선 구간 등에서 운행할 예정이다.

홍순만 코레일 사장은 "이번 고속차량 디자인은 앞으로 도입된 동력 분산식 고속차량의 표준 모델로 경전선뿐만 아니라 전국의 주요 간선을 누비는 대한민국의 자부심이 될 것"이라며 "국내 기술과 운영 비법을 바탕으로 해외 동력 분산식 고속차량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