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사람 김성관 전주개인택시신협 이사장
상태바
■ 이사람 김성관 전주개인택시신협 이사장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6.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합원 복지 향상과 사고예방에 전력할 것”
 

【전북】 “전주개인택시신협은 장기적인 경기침체와 대리운전업체 난립 등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조합원에게 차량구입자금 및 생활자금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다각적인 복리 증진정책을 추진,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입니다.”

김성관 전주개인택시신협 이사장은 지난 2월 이사장으로 취임한 이래 충전소의 주유 현장 방문을 비롯해 교통사고 캠페인 현장을 순회하는 등 동분서주하고 있다.

그는, 항상 현장 곳곳을 순회하는 것은 조합원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직접 확인하고 이를 해결하는 방안이 무엇인지 알아내기 위한 과정이라고 말한다.

개인택시전주신협은 1989년 9월에 설립됐으며, 현재 개인택시 조합원 약 2400여명, 자산 280억원으로 외형적 성장을 쌓아왔다. 이러한 우수한 경영성과와 튼튼한 재무구조를 기반으로, 지역 경기침체의 장기화, 대리운전업체 난립, 연료비 가격상승 등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택시 조합원에게 차량구입자금 및 생활자금 대출은 물론 복지향상에 이바지 하고 있다.

신협 설립 27년째를 맞은 올해, 김 이사장은 신협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김 이사장은 LPG 충전소를 직접 운영하면서 조합원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자동차 순정부품 대리점을 개설,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순정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제1충전소 및 제2충전소(전주시 팔복동)에서 발생된 수익금(매년 약 10여억원)을 신협 이념에 맞게 조합원에게 환원하고 있으며, 금융, 부품구매 및 차량정비, LPG 충전까지 원스톱(ONE-STOP) 체계를 갖추고 조합원에 대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김 이사장은 충전소 내에 별도로 조합원을 위한 휴게실과 사무실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전주 단위조합에는 과거 매월 약 200만원(2016년부터는 100만원)을 지원하는 등 개인택시신협과 단위조합의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김 이사장은 틈틈이 신협충전소 앞에서 교통사고 예방 활동을 전개하는 등 조합원 사고예방과 복지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조합원을 위한 특별 사은 이벤트를 실시해 조합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으며, 하반기에도 특화된 이벤트를 마련해 조합원에게 더 큰 만족을 줄 것이라고 장담했다.

김 이사장은 “앞으로 불필요한 예산을 절감하고 유관단체와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면서, “특히 신협 경영의 내실화를 기해 다각적인 복지정책을 추진하고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