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인권경영선언식’ 개최
상태바
교통안전공단, ‘인권경영선언식’ 개최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6.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공단은 지난 19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인권경영 준수를 위한 ’인권경영선언식‘을 개최했다.

공단을 이를 위해 지난 8월 인권전문가, 노동조합간부, 임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인권경영헌장을 제정했으며, 헌장은 ▲인권에 대한 국제기준 및 규범의 존중 ▲인권침해의 사전예방 및 적극적 구제 ▲고용상의 비차별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보장 ▲강제노동과 아동노동의 금지 ▲산업안전보장 ▲사업파트너 공정대우 및 인권경영 지원 ▲현지주민의 인권보호 ▲환경권 보장 ▲고객인권보호 등 총 10개의 기본원칙으로 구성돼 있다.

공단은 2013년부터 기업의 사회적 책임강화를 위한 국제협약인 UN 글로벌콤팩트에 가입해 인권보호, 노동권보장, 환경문제 책임, 반부패 활동 등 4개 분야 10대 원칙을 준수하며 사회적 책임을 선도해 오고 있다.

또 매년 1회 인권경영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인권영향평가와 인권교육 실시 등의 내용을 포함한 인권경영이행지침을 제정해 인권경영 준수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오영태 이사장은 “인권이란 사회구성원으로서 마땅히 누려야 할 기본적인 자유와 권리로서, 인권보호와 증진의 사회적 책임을 갖고 사람중심 인권존중 가치실현으로 인권경영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