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발리 내셔널 골프리조트, 마크홀랜드 총지배인(GM)
상태바
【인터뷰】발리 내셔널 골프리조트, 마크홀랜드 총지배인(GM)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6.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수준으로 골프코스를 재정비한 발리의 대표적인 골프 리조트
▲ 발리 내셔널 빌라스 마크홀랜드 총지배인

허니문여행과 가족여행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발리의 대표적인 골프 리조트인 발리내셔널 골프리조트(Bali national golf resort)의 '마크 홀랜드(Mark Holland)' 총지배인〈사진〉을 만나 발리에서 즐기는 골프의 매력에 관해 들어봤다.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30년 넘게 스포츠 관광산업에 종사하고 있는데, 골프를 즐기기에 발리는 어떠한가?

▲발리는 골프를 즐기기에 아주 적합한 곳이다. 완벽한 날씨와 다양한 4곳의 아름다운 골프코스, 신공항을 통한 국제선 항공노선의 접근성, 그리고 변함없는 발리전통의 따뜻한 환대와 매력이 다른 지역과 비교할 수 없는 이유가 될 것이다.

‑발리에서의 골프가 특별한 점이 있는가?

▲세계적인 수준으로 골프코스를 재정비하고 관리되고 있는 발리내셔널 골프리조트는 환상적으로 레노베이션을 마치고 새로운 클럽하우스를 정비함으로써 그 우수함을 자랑하고 있다. 아름다운 골프그린의 정경이 가히 열대지방의 화사한 매력과 더불어 다채로운 골프경험을 전해줄 것이다. 발리내셔널 골프리조트의 경우는 발리 누사두아나 짐바란의 주요 호텔들에서 인접한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발리 남부에서는 새로 개통된 발리 만다라 톨 로드(Bali Mandara Toll road)를 통해 빠른 시간 안에 찾아올 수 있는 접근성이 무엇보다 큰 장점이다.

‑몇 년 전에 일본에서 발리가 골프추천지역으로 선정된 적이 있었는데 지금은 어떠한가? 또 어느 시장이 주요 시장인가?

▲꾸준히 성장하는 인도네시아 경제상황이 말해주듯이 인도네시아 내수시장이 가장 큰 마켓이며, 해외관광객들 중에서는 호주가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고, 일본과 한국, 말레이시아 그리고 싱가폴에서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 발리 내셔널 골프리조트

‑2014년 발리내셔널 골프클럽이 새로이 레노베이션을 마치고 리오픈을 했는데, 이전의 발리내셔널 골프클럽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우선, 골프코스를 전반적으로 레노베이션했다. 새로운 홀들과 그린과 잔디들을 정비했으며, 클럽하우스 또한 새로 오픈했다. 특히 허니문들을 겨냥해 발리내셔널빌라스를 새로 오픈, 럭셔리 빌라를 즐길 수 있도록 전반적인 시설들과 풀빌라를 새로 디자인했고, 골프아카데미와 더불어 프라이빗 비치를 통해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레노베이션을 마치고 리오픈한 지 1년 정도 밖에 되지 않은 지금의 시점에서 벌써 발리내셔널 골프리조트는 Best Renovated Course in Asia 2014에서 1위, Best Renovated Course Worldwide 2015에서 3위, Best Golf Resort Asia 2015에서 5위, 그리고 Best Golf Resort Indonesia 2015에서 1위를 기록할 정도로 명성있는 세계어워드에서 순위에 올랐다. 레노베이션을 하는 과정에서 매니지먼트의 세심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투숙객들로 하여금 높은 만족도의 피드백을 얻을 수 있었다. 나아가 발리내셔널빌라스는 현재 300여개의 룸과 33동의 럭셔리 빌라로 구성된 리조트를 내년 오픈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에 있다.

‑허니문과 마이스(MICE), 인센티브 시장을 위해 발리내셔널 골프리조트의 강점은 무엇인가?

▲발리 내셔널 골프리조트는 인도어, 아웃도어 미팅과 엔터테인먼트를 리조트 내에서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발리내셔널 골프리조트는 이미 골프관련 이벤트는 물론 마이스(MICE)와 인센티브를 비롯해 허니문까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행사들를 유치했고, 주요 호텔들이 위치하고 있는 누사두아 단지 내에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우수해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또한 골프를 즐기지 않는 손님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색다른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 발리 내셔널 골프리조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