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 필드 트립
상태바
BMW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 필드 트립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6.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기 참가생 36명 독일 견학 나서
 

BMW코리아미래재단이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 3기’ 참가 학생을 대상으로 9월 25일부터 10월 1일까지 BMW 본사가 위치한 독일에서 ‘필드 트립’을 진행한다.

올해 처음 독일에서 진행되는 필드 트립은 그룹 100주년을 맞이해 특별히 BMW 독일 현지 공장과 본사 등을 방문함으로써 청소년이 더 넓은 세계관을 갖고 진로를 체계적으로 계획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가 학생들은 본사가 위치한 뮌헨 공장과 전기자동차 ‘i3’을 제조하는 라이프치히 공장은 물론, BMW그룹 복합문화공간인 ‘BMW 벨트’와 ‘박물관’ ‘대표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등을 방문한다. 이와 함께 독일 현지 BMW 엔지니어 및 테크니션과 만나 조언을 듣고 고민을 나누는 글로벌 멘토링 체험도 이뤄진다.

 

이번 필드 트립을 마지막으로 해단하는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 3기’ 참가학생 36명은 지난 1년간 BMW 핵심 기술과 제품에 대해 배우는 기본교육을 수료했다. BMW그룹코리아 공식 딜러사 기술 전문가 멘토 12명과 조를 이뤄 전공 분야 및 진로에 대한 멘토링 활동을 이어왔다.

김효준 BMW코리아미래재단 이사장은 “이번 필드 트립은 독일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만큼 의미가 남다르다”며 “BMW 공장 및 문화시설 체험을 통해 향후 미래를 개척하는데 강력한 동기 부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는 지난 2013년 11월 출범한 BMW코리아미래재단 주요 목적사업으로, 공업고등학교 및 마이스터고등학교 자동차학과 학생 중 저소득층가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 멘토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1기부터 3기까지 95명 학생이 참가했으며, 오는 11월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 4기’ 발대식이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