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구석구석 탐험…광양시티투어 버스 타고 가을여행 떠나요
상태바
광양시 구석구석 탐험…광양시티투어 버스 타고 가을여행 떠나요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6.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 백운산권·섬진강권 나눠 운행
 

【전남】매주 토요일마다 광양시 구석구석을 여행할 수 있는 ‘광양시티투어 버스<사진>’가 인기리에 운행하고 있다.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하는 광양시티투어는 아침 8시 광주종합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해 9시10분 광양버스터미널을 거쳐 9시35분 중마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한다.

승차권은 ‘버스한바퀴(www.kumhoaround.com)’에서 사전 예매가 가능하고, 잔여 좌석에 한해서는 예매 없이 현장 탑승도 가능하다.

요금은 성인 기준 광주 9900원, 광양 2000원이고, 어린이는 광주 5000원, 광양 1000원이다.

투어버스 운행 노선은 백운산권, 섬진강권 2개 노선으로 나눠, 1·3·5주 토요일은 백운산권 운행으로 광양제철소∼구봉산전망대∼장도박물관∼백운산휴양림∼옥룡사지∼역사문화관/광양5일장을 운행한다.

2·4주 토요일에 운행하는 섬진강권은 광양제철소∼김 시식지∼정병욱 가옥∼매화마을∼느랭이골 자연리조트∼구봉산전망대/옥곡5일장을 운행한다.

광양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한 광양중마초 이승희 학생은 “광양제철소에서 ‘철’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보며 그동안 궁금했던 호기심을 풀 수 있었다”면서 “이순신대교 홍보관에서 이순신장군 유적을 설명 듣고, 유당공원, 장도박물관, 역사문화관, 옥룡사 동백나무 숲, 백운산휴양림에서 너무나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양시 관계자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운행하는 광양시티투어를 가족과 함께하는 편안하고 유익한 가을여행으로 강력 추천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