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마산가고파국화축제’ 10월29일 개막
상태바
‘제16회 마산가고파국화축제’ 10월29일 개막
  • 조재흥 기자 hhhpt@gyotongn.com
  • 승인 2016.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7일까지 마산항 제1부두에서 펼쳐져
‘멀티 미디어불꽃쇼’ 등 다양한 행사 가득

【경남】오색국화의 향연인 ‘제16회 마산가고파국화축제’가 ‘국화가 전하는 가을편지’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29일부터 11월7일까지 열흘간 마산항 제1부두에서 개최된다.<사진>

‘2016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로 선정된 ‘마산가고파국화축제’는 지난해 110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365억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창출하면서 단일품종 전국 최대 규모 꽃 축제로서 그 우수성을 입증받았다.

오는 28일 오후 6시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푸른 마산만을 붉게 물들이는 ‘멀티미디어 불꽃쇼’(11월4일 오후 8시 예정)와 관광객들의 눈을 즐겁게 해줄 다양한 문화행사·체험행사·경연행사 등이 차례대로 열리고 행사장을 더욱 풍요롭게 할 전망이다.

또한 예년에 볼 수 없었던 행사프로그램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 각국의 국기를 게양한 포토-존으로 ▲‘진해군항제’때 큰 인기를 끌었던 ‘세계의 거리 in 창원’ ▲창원의 유명한 관광지를 둘러보며 가을의 정취를 느끼는 ‘가을&국화 나들이’ ▲전 시민이 참여하는 소망등 거리와 바다 위 조형물을 통해 야간에도 축제장을 환하게 밝혀 줄 ‘가을밤 합포만의 등불’ ▲아름다운 국화축제장을 배경으로 사랑하는 이에게 마음을 전하는 ‘가고파 프러포즈’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행사가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국화축제 랜드마크 작품은 ‘열기구’로 형상화해 ‘창원광역시’를 향해 나아가는 모습과 함께 주남저수지와 만날재, 가고파의 고장을 주제로 한 새로운 작품을 조성하면서 ‘문화예술특별시’를 지향하는 창원시의 비전도 담아냈다.

이충수 시 관광문화국장은 “무엇보다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드리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