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 ‘여성 경력 개발’ 워크숍
상태바
볼보건설기계, ‘여성 경력 개발’ 워크숍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6.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임직원 동기 부여 및 비전 공유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5일 볼보그룹코리아 여성 임직원 120명을 대상으로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창원공장 내 ‘여성 경력 개발의 날’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여성 경력 개발의 날’ 워크숍은 사내 롤 모델이 되는 여성 임원 특강 및 다양한 외부 강사 강의를 통해 여성 임직원이 본인 경력 개발을 위해 보다 큰 비전을 품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데 실질적인 동기를 부여하도록 기획됐다.

또한 볼보건설기계코리아 뿐만 아니라 볼보그룹코리아 소속 볼보트럭코리아 여성 임직원까지 참가 범위를 확대해 전사적인 차원에서 개최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을 위해 다이아나 누(Diana Niu) 볼보건설기계 본사 인사담당 수석 부사장이 창원공장을 직접 방문해 사내 롤 모델 특강 1일 연사로 나섰다.

 

다이아나 누 부사장은 강연에서 “건설기계 산업은 현재 전통적인 제조업 형태를 탈피해 서비스를 포함한 소프트웨어 중심 산업으로 재편되는 과정으로, 미래 건설기계 산업은 인적 차원 전문성이 요구될 것”이라며 “이런 변화 과정에서 볼보건설기계 여성 임직원이 보다 주체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개개인 역량을 함양 할 수 있도록 그룹차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또 다른 연사로 나선 강연정 글로벌 생산판매계획팀 디렉터가 경력개발 계획에 대한 노하우 전수에 이어 ‘만다라트기법을 활용한 비전 및 경력설계’, 그리고 스타강사 김미경의 ‘나를 사랑하는 법’을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밖에 워크숍에 참가한 볼보그룹코리아 여성 임직원 120명은 서로 비전을 공유하며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