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새재 ‘일성 문경콘도&리조트’ 조성워터파크
상태바
문경새재 ‘일성 문경콘도&리조트’ 조성워터파크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6.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터파크, 2000명 수용가능 컨벤션 기능 갖춰
 

【경북】일성레저산업(주)이 문경새재에 ‘일성 문경콘도&리조트’ 종합리조트를 건설한다.

문경시는 지난 25일 문경시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일성 문경콘도&리조트 부지 맞은 편 문경새재 제3주차장에서 이규표 일성레저산업주식회사 대표, 정병윤 경북도 경제부지사, 최교일 국회의원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성 문경콘도&리조트 건립’을 위한 기공식을 가졌다<사진>.

이 문경콘도&리조트가 완공되면 문경새재 일원 부족한 숙박시설 문제가 해소돼 관광객 유치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굴뚝 없는 청정 미래산업인 서비스산업 분야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로 문경시 발전에 새로운 활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경읍 하초리 산79번지 일원, 8만4440㎡(약 2만5543평)에 1454억원(민자)이 투자되는 사업으로 지하5층, 지상16층에 313실의 객실과 워터파크, 사우나스파, 편의점, 특산품점, 대․중․소 연회장(2000명 수용 컨벤션기능), 식당 등이 건설된다.

특히 천혜의 자연환경과 문경이라는 지역의 전통적 특색을 반영해 자연과 전통이 현대적인 건축물과 조화되도록 설계돼 눈길을 끌고 있다.

일성레저산업(주)는 현재 설악온천콘도&리조트 등 전국에 8개의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기존 리조트의 시설 재투자와 서비스 개선 등으로 새로운 도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일성레저산업(주)는 경북도․문경시와 2014년 4월17일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고, 오는 12월에 착공해 2019년 4월 완공할 계획이다.

이규표 대표는 “고향인 문경시에 국제적 수준의 고품격 관광시설을 조성하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며 “일성문경콘도&리조트가 문경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지 1위인 문경새재에 일성문경콘도&리조트가 건설되면 앞으로 엄청난 관광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이라면서 “문경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사업추진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