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2세대 뉴 컨트리맨 글로벌 공개
상태바
미니, 2세대 뉴 컨트리맨 글로벌 공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6.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평․수직 배열 조화로 개성 표출
 

수평․수직 배열 조화로 개성 표출

터치스크린 적용된 풀체인지 모델

미니 브랜드가 2세대 ‘뉴 미니 컨트리맨’을 글로벌 공개했다. 지난 2011년 국내 출시된 미니 컨트리맨은 브랜드 역사상 첫 4도어 스포츠액티비티차량(SAV)으로 출시돼 전 세계 54만대 이상 판매를 이룬 성공적인 모델이다. 미니 고유 사륜구동시스템 ‘ALL4’ 적용으로 언제 어디서든지 주행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2세대 뉴 미니 컨트리맨은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디젤엔진을 탑재한 모델이다. 4기통 디젤엔진 탑재 ‘뉴 미니 쿠퍼 D 컨트리맨’은 최고출력 136마력에 최대토크 33.7kg․m 힘을 발휘하며, 고성능 디젤엔진이 탑재된 ‘뉴 미니 쿠퍼SD 컨트리맨’은 최고출력 190마력에 최대토크 40.8kg․m 성능을 갖췄다.

 

모든 엔진에는 미니 사륜구동시스템 ‘ALL4’가 적용된 모델이 추가 제공된다. 새로워진 ‘ALL4’ 시스템은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반응할 뿐만 아니라, 콤팩트한 구조로 내부 공간 효율도 향상됐다. 또한 주행 안정성 컨트롤 시스템인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DSC)’과 연결돼 동력분배 조정 필요성을 조기에 감지한다.

연비 측면에서도 효율성이 증가됐다. ‘뉴 미니 쿠퍼D 컨트리맨’ 유럽기준 연비는 100km 당 4.5~4.3리터 연료가 소모되며, 기존 보다 100km당 연료 소모가 최대 1.4리터 감소됐다.

고유 디자인적 특징인 독특한 헬멧 루프, 곧게 선 테일램프, 육각형 라디에이터 그릴 및 커다란 헤드라이트 등은 더욱 업그레이드됐다.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루프 레일링이 실버 색상 사이드 스커트와 조화돼 차고를 시각적으로 더욱 강조하는 한편, 후방부는 주로 수평 라인으로 처리하면서도 테일램프를 수직으로 배열해 대조적으로 더 뚜렷한 인상을 준다.

 

특히 미니 브랜드 고유 원형 형태와 다르게 처리된 독특한 헤드라이트는 비대칭적으로 처리된 라인을 통해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개성적인 전면부를 돋보이게 한다. 또한 처음으로 헤드라이트 전체를 두르는 라이트 밴드가 장착돼 ‘뉴 미니 컨트리맨’ 고유 개성을 돋보이게 한다.

이와 함께 이전 세대와는 다르게 뚜렷하게 구분된 측면과 짧은 오버행, 커다란 휠 아치, 그리고 아래로 갈수록 넓어지는 폭 등을 통해 고유 디자인 특징을 더욱 강조했다. 정교하게 윤곽 처리된 넓은 면을 통해 빛과 그림자가 자연스럽게 조화돼 ‘뉴 미니 컨트리맨’의 균형 잡힌 강인함을 느끼게 해준다.

이전 모델 대비 차량 길이가 20cm 더 길어졌으며, 폭은 3cm 더 넓어졌다. 더 커진 공간을 바탕으로 총 5개 시트가 장착되며, 뒷좌석은 최대 13cm 앞뒤로 밀어 이동이 가능하다. 트렁크 용량은 450리터로, 40대 20대 40 비율로 접을 수 있는 뒷좌석 시트를 활용하면 최대 1390리터까지 적재공간이 확장된다.

 

컴포트 액세스 기능이 포함된 모델은 트렁크 아래로 발을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트렁크 도어를 자동으로 열고 또한 전동 방식을 통하여 닫을 수 있다.

미니가 선보였던 프리미엄 옵션도 대거 장착된다. 사양에 따라 LED 헤드라이트가 탑재되며, 최초로 LED 헤드라이트 전체가 테두리 링으로 마감됐다.

색상 또한 미니에서 처음 제공되는 아일랜드 블루 메탈릭 및 체스트넛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실내는 공간 편의성을 고려함과 동시에 사용자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메모리 기능을 이용해 빠른 운전석 시트 포지션 세팅이 가능하다.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지원으로 운전 편의성과 안전성도 향상됐다.

 

LED 링 디자인 중앙 계기판은 사양에 따라 6.5인치 혹은 8.8인치 컬러 모니터가 장착되며 기본차량정보와 인포테인먼트, 전화,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 기능을 담당한다. 특히 8.8인치 컬러 디스플레이는 미니 최초로 터치스크린으로 제작돼 터치식으로 기능을 선택․설정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LED 무드 조명과 차량을 열고 닫을 때 운전자 측 아웃사이드 미러에서 투사되는 미니 로고가 제공된다.

모델 선택에 따라 독특하고 흥미로운 기능도 경험할 수 있다. 미니 컨트리 타이머는 오프로드 주행 데이터를 자동으로 기록한다. 까다로운 지형에 차량이 들어서면 운전 난이도 정도를 기록해 중앙 계기판 디스플레이에 오프로드 주행 시간 및 주행 빈도 데이터를 운전자에게 제공한다.

새로운 스마트 네트워킹 기능으로 ‘미니 파인드 메이트(MINI Find Mate)’도 옵션으로 제공된다. 무선 위치 확인 기능을 하는 태그를 백․가방․열쇠와 같은 개인 물품에 장착하면 차량 모니터에서 물건 위치를 확인해 준다. 태그가 블루투스 송수신 범위 밖에 있을 때는 신호음과 함께 마지막으로 연결됐던 위치를 운전자에게 알려줘 분실 위험을 낮춰준다.

이전보다 더욱 커진 차체와 세련된 디자인, 첨단 옵션 및 편의사양을 포함한 2세대 뉴 미니 컨트리맨은 11월 18일 개막되는 LA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다. 국내에는 내년 상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