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화물공제조합 트럭 안전장치 시범사업
상태바
현대차-화물공제조합 트럭 안전장치 시범사업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6.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톤 이상 6750대에 FCWS/LDWS 장착 지원
 

10톤 이상 6750대에 FCWS/LDWS 장착 지원

전국에서 캠페인 참가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도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현대자동차가 전국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공제조합(이하 화물공제조합)과 ‘대형 상용차량 첨단안전장치 시범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오전 서울 화련회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유재영 현대차 상용사업본부장과 신한춘 화물공제조합 회장 등 관계자가 참여해 대형 상용차 안전 운행을 위한 첨단안전장비 장착 사업에 대한 협력을 다짐했다.

시범사업 기간 동안 국토교통부 산하 기관인 화물공제조합은 첨단안전장비 장착 비용을 지원하며 현대차는 시범 사업에 참여하는 차량을 대상으로 전국 상용 블루핸즈를 통해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착비용 지원 및 무상점검 서비스 제공 대상 차량은 적재 중량 10톤 이상 영업용 화물차 중 화물공제조합에서 선정한 6750대다.

이번 시범사업 참여 차량에는 ‘전방충돌경고시스템(FCWS)’과 ‘차선이탈경보시스템(LDWS)’이 적용돼 상용차 운전자 안전 주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현대차는 업무협약 일환으로 이달 중순경 남양기술연구소에서 화물공제조합 시·도 이사장단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사양 교육 및 체험’을 실시해 첨단안전장치에 대한 정보 및 필요성을 공유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안전한 상용차 고객 운전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9월부터 올해 말까지 현대 대형트럭 ‘엑시언트’ 트랙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긴급제동장치(AEBS)’ 무상장착 캠페인을 시행하는 등 상용 고객 안전 주행을 위한 노력을 펼쳐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