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클릭수 男 ‘그랜저HG’, 女 ‘쉐보레 스파크’ 최다
상태바
중고차 클릭수 男 ‘그랜저HG’, 女 ‘쉐보레 스파크’ 최다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6.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입차, 남녀불문 BMW 뉴 5시리즈, 벤츠 뉴 E-클래스 인기

인터넷에서 중고차를 볼 때 남성은 현대 그랜저HG, 여성은 쉐보레 스파크를 가장 많이 클릭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입차는 남녀를 불문하고 BMW 뉴 5시리즈와 벤츠 뉴 E-클래스가 인기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자동차 오픈마켓 SK엔카닷컴이 최근 2개월 동안 홈페이지에 등록된 중고차의 클릭 수를 집계한 결과 이같이 밝혔다. 중고차 클릭 수는 SK엔카 홈페이지 이용자가 해당 자동차의 상세 정보를 보기 위해 중고차매물을 클릭한 수를 집계한 것이다.

남성과 여성의 매물 클릭 수 순위를 살펴보면, 남성은 현대 그랜저HG, BMW 뉴 5시리즈, 아우디 뉴 A6와 같은 중∙대형차가, 여성은 쉐보레 스파크, 기아 올 뉴 모닝, 기아 레이와 같은 경차가 상위권을 차지해 차종에 따라 관심 있는 모델이 나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의 경우 경차 이외에도 차체가 비교적 작은 현대 아반떼 MD, 기아 K3, 쉐보레 크루즈와 같은 준중형 모델이 순위에 포함됐다.

또한 수입 중고차가 국산에 비해 매물수가 적음에도 불구하고 클릭수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남성은 BMW 뉴 5시리즈, 아우디 뉴 A6, 벤츠 뉴 E-클래스가 나란히 2위부터 4위까지 기록했으며, 여성의 경우에도 BMW 뉴 5시리즈와 벤츠 뉴 E-클래스가 각각 6위와 8위를 차지했다. 수입 중고차의 경우 국산에 비해 감가율이 높아 신차 출시가격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소비자 관심 역시 날로 높아지고 있다.

박홍규 SK엔카 사업총괄본부 본부장은 “연말로 접어 들면서 해가 바뀌기 전에 차량을 판매하려는 소비자가 있어 오히려 연말에 중고차 매물이 많이 나오는 편”이라며 “이 시기를 잘 이용하면 좋은 조건에 차량을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