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낙산공원, 0.5톤 친환경 전기차 운행
상태바
서울시 낙산공원, 0.5톤 친환경 전기차 운행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6.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시설물 관리비 절감 등 환경보호 정책 기여
 

파워프라자의 0.5톤 화물전기차 ‘라보EV피스’가 서울 도심지의 공원 관리업무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낙산공원 공원관리사업소에 보급된 ‘피스’는 친환경 전기트럭으로, 소음이 없고 매연을 전혀 배출하지 않기 때문에 시민들의 휴식공간이 될 공원에 적합한 차량이다.

이처럼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전기차 사용은 정부의 환경보호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을 유도하고 연료비와 유지비 절감으로 공공시설물의 관리비 절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기차 ‘라보ev피스’는 구동 배터리와 구동 시스템을 일체화된 PACK(파워팩)구조로 개발되었다. 차량 구조에 최적화된 설계와 경량화 소재인 유리섬유를 사용하여 안전성을 확보하였고, 최고출력 35마력, 최대토크 11kg·m, 최고속도 95km/h의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엔진열이 없어 쾌적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다.

한번 충전으로 100Km 주행이 가능하며, 500kg 적재무게와 등판각도 20.6도의 강력한 힘으로 시설관리업무, 특수(장)사업용, 근거리물류배송 등 친환경 공무수행에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파워프라자는 0.5톤 전기차를 시작으로 1톤 전기차의 안전인증 절차를 준비하고 있으며, 2017년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