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제30회 육운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14일 ‘제30회 육운의 날’ 기념식 개최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6.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호 김포운수 대표 등 295명 포상
 

'제30회 육운의 날' 기념식이 지난 14일 서울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렸다.

기념식에는 최정호 국토부 2차관과 조정식 국회 국토교통 위원장,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민홍철·전현희·이우현 의원, 육운 산업 관계자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신재호 김포운수㈜ 대표이사가 은탑산업훈장을 받는 등 육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4명에게 훈·포장이 주어지며, 291명에게는 표창이 수여됐다. 신 대표는 여객운송 업계에 30년간 근무하면서 수도권 광역버스의 승객 입석 문제 해결을 위해 전국 최초로 2층 버스와 M버스를 도입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동탑산업훈장은 이칠재 세원교통㈜ 대표이사에게 돌아갔다. 이 대표는 35년 넘게 택시운송사업에 종사하면서 택시 카드결제시스템 도입, 디지털운행기록장치 설치 등을 통해 택시 산업을 선진화하고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기여했다.

또 광주화물협회 이사장으로 활동하며 광주지역 화물 물량 확보와 화물 운송업 선진화에 이바지한 박성준 국보운수 대표이사와 자동차 무등록정비업소 단속에 앞장서 정비 불량에 따른 교통사고 방지에 일조한 주관선 은성자동차정비㈜ 대표이사 등 2명이 산업포장을 받았다.

이날 기념식 참가자들은 전체 육운산업 종사자 125만명을 대표해 업계의 건전한 발전과 교통 서비스 향상, 안전한 육상교통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최정호 국토부 2차관은 "육운 산업에 첨단 기술을 접목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한편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국토부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회장인 박복규 택시연합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육운업계 종사자 모두 스스로 보다 미래 지향적인 자세로 ‘시대의 화두’인 변화의 흐름에 비장한 각오와 준비를 하자”고 말하고 “정부와 국회도 제4차 산업혁명에 의한 육운산업의 변화에 대비해 적응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보다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지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